2022,November 27,Sunday

학교는 기다렸어! 너희들의 목소리로 채워지기를!

 

 

 

 

2022학년도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유·초등 입학식 및 개학식 실시

 

신학기 첫 등교가 시작된 2022년 3월 2일(수)에 도담관 및 각 교실에서 2022학년도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 입학식 및 개학식을 실시하였다. 올해는 기쁨반 20명, 1학년 178명의 신입생이 본교에 첫발을 내딛었다.
유·초등 신입생들은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 방지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하여 호찌민시 당국의 방역지침에 따라 입학식을 학급 교실에서 간소화하여 진행하였다. 각 교실에서 입학 허가 선언과 더불어 학교 소개 영상 및 교장 선생님의 입학 축하 영상을 시청한 후 담임선생님과 첫 만남을 가졌다. 비록 마스크를 쓰고 만난 친구들과 선생님이지만 신입생들은 설레고 기쁜 마음을 숨길 수가 없었다. 학부모님들은 입학식이 이루어지는 각 반 교실에서 함께 하실 수는 없었지만, 씩씩하게 입학식에 참여할 신입생 자녀들을 기다리며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였다. 손성호 교장선생님은 1학년 어린이들도 잘 아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들려주시며, 거북이처럼 조금 느리더라도 끈기 있고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이 된다면 모두가 노력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고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1학년 친구들에게 힘을 주었다.
초등학교 재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겨울방학 전까지 온라인학습을 해왔던 터라 약 10개월 만의 등교였다. 재학생들 신입생들과 마찬가지로 각 교실에서 개학식을 진행하였다.
손성호 교장선생님은 피아니스트 김광민의 곡 ‘학교가는 길’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이 음악처럼 즐겁고 희망차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더불어 학생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을 잘 실천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 생활을 만들어 가자는 당부를 덧붙였다.
더불어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등교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학습을 위하여 온/오프라인학습을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철저한 교실 방역은 물론,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습관화하여 건강하고 안전하게 새 학기를 열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