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유진유체(YUJIN FLUID) 이현민 법인장

30여년의 제작 노하우

콤프레샤·에어드라이어·압축공기 전문기업

“유진컴프레샤가 ㈜유진유체(YUJIN FLUID)로 사명을 바꾸고 영역 확장!”

산업화와 자동화의 발달로 에어콤프레샤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예전에 피스톤방식의 에어콤프레샤가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면 현재는 공압기기의 사용증가로 인해 스크류형 에어콤프레샤의 모델의 비중이 점차 커져가고 있다.
유진유체는, 자체적인 브랜드 장비부터 유수 메이커사의 장비까지 다양한 콤프레샤 라인업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인력 및 기술적 지원과 30여 년의 제작 노하우로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유압기기 전문기업이다.
유진유체는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장비를 공급하며 농업 및 산업현장의 만족도를 높인 한편, 숙련된 엔지니어들을 기반으로 한 수리 및 관리에도 힘쓰며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고온다습한 열대지방 기후에 맞춘 고성능 스테인리스 냉동식 드라이어, 스크류 콤프레샤를 비롯해 흡착식 드라이어까지 외연을 확장하며 회사 사명 또한 유진유체(YUJIN FLUID)로 바꾸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판매 안정화를 꾀하고 있는 유진유체(YUJIN FLUID) 이현민 법인장을 본지에서 만나보았다.

user image

 

 

유진유체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30여년의 제작 노하우를 자랑하는 ㈜유진콤프레샤(현 유진유체)는 2006년에 설립하여 경기도 김포에 본사와 공장이 두고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글로벌 기업의 첫 시작으로 베트남 동나이 아마타 공단에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였고 하노이에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어콤프레샤외 냉동식드라이어, 흡착식 드라이어, 에어휠터, 질소발생기, 에어탱크, 쿨러 및 산업용 냉동기 등의 압축공기의 모든 것을 제조하는 설비전문 제조회사입니다.

㈜유진콤프레샤의 이전 사명을 유진유체(YUJIN FLUID)로 변경하셨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요?
공장운영의 기본 요소인 압축공기나 냉각수와 같은 유체를 고객들이 요구하는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저희 유진유체에서는 ‘고객의 만족을 넘어 사후관리까지 책임을 다 한다’는 의미와 모든 유체(FLUID)와 관련된 사업 영역 확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콤프레샤 시장에서 유진유체(YUJIN FLUID)만의 경쟁력은? 그리고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은 어떤 것인지요?
저희 유진유체의 절전형 인버터 콤프레샤는 미국 특허를 받은 고급형 공기 압축기로 모터 회전수를 자동적으로 조절하여 전기료를 절감 시켜주는 기능을 갖춘 고급형 콤프레샤 입니다. 오일 프리콤프레샤는 유진기공에서 독자 개발한 설비로 스크류 에어앤드(콤프레샤엔진)내부에 오일을 넣지 않고 사용하며 공장내부로 압축공기가 들어갈 때 오일입자가 100% 유입되지 않도록 해주는 공기 압축기입니다.
또한 저희 유진유체의 모든 스크류 압축기용 로우터는 유진 독자개발하 콤프레샤 엔진부품으로 ISO9001 인증 획득은 물론 한국, 미국, 중국 등 국제 PCT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성능 및 내구성이 경쟁사에 비해 매우 우수하며 압축기 로우터 엔진부품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유진에서만 제작 생산하고 있으며 소모품 단가도 타사보다 저렴하여 지속적으로 판매 실적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요즘 트랜드라고 알고 있습니다. 유진에는 어떤 고효율 제품들이 있는지요?
많은 고효율 제품 중에 대표적인 흡착식 에어드라이어를 2가지만 간략하게 소개드리겠습니다.

  1. NABN-SERIES
    흡착제 재생공정(히팅과 쿨링)시 모두 브로아를 이용하여 압축공기 소모가 전혀없으며 특수 설계된 흡착타워 내부구조는 다량의 입구측 수분을 매우 효과적으로 제거한 후 흡착타워로 보내기 때문에 전기히터와 브로아 전력비를 최대한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NACN-SERIES
    터보압축기의 폐열(100도씨)을 이용한 흡착제 재생방식으로 저온재생용 흡착제를 충진하여 에너지절감을 70%이상 할 수 있으며 중,대용량 건조장치로 가장 경제적인 방식의 에어드라이어 입니다.

콤프레샤는 부품 소모가 많아, 신속한 관리 및 서비스가 중요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진만의 특화된 서비스가 있을까요?
저희 유진유체는 고객의 사용중인 기계의 서비스 발생은 곧 생산중지를 의미하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출동 대기로 서비스조가 편성되어 있으며 콤프레샤 부품은 매월 안전재고를 수탁하여 부품별 구분과 명기로 관리 되므로 신속한 서비스와 숙련된 맨파워로 고객사 생산 활동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사업목표에 대해 얘기해주세요.
최선이 최고를 만든다! 더 나은 품질과 납기를 최우선으로 지켜가며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소비자가 원하는 요구사항과 해결 방안을 찾아내어 각각의 애로사항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차후에 보완할 사랑을 미리 알려드리는 이정표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이 곳 베트남 동나이법인을 교두보로 동남아와 유럽시장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술력 향상으로 인해 기술고도화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해도 발전이 없다면 미래에는 보편적인 기술로 평가 받을 수 있다. 이는 콤프레샤도 예외가 아니다. 콤프레샤 관련 업계들의 경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자 원가절감을 위해 품질까지 저하시키는 기업도 나타나고 있다.
유진유체(YUJIN FLUID)는 이를 대응하기 위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30여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미래 먹거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신성장 시장에 대한 투자도 나서고 있다. 기술적·사업적 한계를 돌파하기 위한 해법으로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 개발과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고 팬데믹 이후의 트랜드에 대응하기 위해 사장 상황을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로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하는 콤프레샤 전문기업 유진유체(YUJIN FLUID)의 더 많은 글로벌 시장의 도전을 기대한다.

 

유진유체(YUJIN FLUID)
A Plot 400, road No.13, Amata Industrial Zone, Bien Hoa City, Dong Nai Province
TEL. 0251-393-702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