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인터뷰-약손명가 호찌민 1호점, 차은혜 원장

 

1:1:1비율을 들어 본 적 있는가?  미인( 美人)이  갖고 있는 얼굴의 비율을 말한다. 눈과 코, 코와 입의 거리 등 모두 동일하여 최적의 얼굴을 자랑하는데, 최근에는 1:1:0.8의 비율로 하관이 짧아지고 갸름해 지는 얼굴상을 미인상으로 여긴다.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때문이다. 국내(한국)에서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예뻐질 수 있는 다양한 마사지 방법들이 유명세를 끌었다. 모든 이들의 로망인 작고 가름한 얼굴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해 하지만 진짜 내게 필요한 마사지가 무엇인지 몰라, 이곳 저곳을 노크하다 보면 드라마틱한 효과는커녕, 오히려 요요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 경험들이다. 하지만, 오늘 본지가 소개하고자 하는 약손명가는 기존의 마사지 방법과는 다른 골기테라피로 1979년 이병철 회장이 발명한 마시지 법이다.

골기 테라피는 주로 근육과 피부만을 만지는 다른 마사지들과 달리, 자극을 줄수록 건강해지는 뼈의 특성을 이용한 특수 수기 마사지 전문샵으로 한국에서는 소문난 미용 명가이다.  한국의 유명세를 베트남으로 옮겨 온 약손명가는 지난해 오픈과 더불어 시작된 코로나19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다시 시작하는 ‘약손명가’ 호찌민 1호점 차은혜 원장을 만나 그 신비한 미의 세계 ‘골기 테라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손끝에 정성을 담아 아름다움을 전합니다. 

user image

약손명가 – (약) 손 手(수)   이름 名(명)   집 家(가)

어릴적 우리는 배가 아플 때 어머니 무릎에 누워 어머니의 손길로 ‘엄마 손은 약손~’ 노래와 함께 배를 문질러 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어머니의 손짓에 묻어난 사랑과 정성이 있듯이, 약손명가의 관리사들이 ‘엄마가 아이의 아픈 배를 문질러 주면 낫듯이’ 정성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달 하고자 힘쓰는 에스테틱 브랜드이다.

약손명가 자랑 1.

골기 (骨氣)  테라피 란?

  • 몸의 리듬 정돈 OK !
  • 안면 축소 효과 OK !
  • 안티에이징(팔자 주름,얼굴 리프팅)  효과 OK !

약손명가 이병철 회장이 1979 년 연구 및 개발 하여 창시한 골기우리 몸의 뼈대를 바르게 잡아주고 전신균형을 잡아 주어 근육 이완 관리 위주의 경락과는 다르게 뼈의 보사원리를 이용하여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관리 방식이다. 자극을 줄 수록 건강해 지는 뼈의 특성을 이용해 고객들 만의 문제점들을 수기로 해결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는 신개념의 테라피이다.  4kg이상 체중이 급격히 늘어 나는 경우가 아닌 이상 근본적인 뼈와 뼈 사이를 눌러 주는 만큼 원상태로 돌아오는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 많은 고객의 후기뿐 아니라 대학병원과의 임상실험, 대한피부미용학회 논문 제개 등 보다 확실한 효과를 수 차례 입증된 바 있다.

1981년에 첫 지점을 오픈 이후 2001년, 약손명가의 효과적인 실력을 가르치는 약손명가 아카데미 오픈하였다. 이후, 2014년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수상 및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이력이 있다. 현재는 필리핀, 대만, 싱가폴,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에 이르기까지 계속적인 해외 진출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곳, 베트남에는 약손 뷰티, yakson beauty 브랜드로  2017년 5월에 런칭하여  2019년 하노이 hoang dao thuy 점 오픈으로 7곳,  호찌민지역 (3군(본점), 7군, 10군점) 3곳, 꽝닌 (mon bay quang ninh ) 1곳이  현재 동시 운영 중에 있다.

 

약손명가의 자랑 2.

약손명가는 고객 한 분 한 분 기억하고, 오목조목 꼼꼼히 살핀다.

집중 케어 시스템.

약손명가에서는 고객을 위한 집중 케어 시스템이 사전 예약부터 본 관리가 끝날 때까지 이어진다. 작은 얼굴과 날씬한 몸매를 만들 기 위한 노력으로 약손명가에서는 관리 전과 후에 석고본을 떠서 변화를 살펴본다. 때에 따라 고객마다 다른 얼굴구조와 각기 다른 반응이 나타나 20회 관리 이후에 효과를 보이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인데, 20회를 받으신 분에 한하여 처음 석고본과 비교 시 포개어 지지 않는 경우 무료 관리로 제대로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약손명가의 90%를 차지하는 베트남 고객은(호찌민 1호점 기준) 완전히 못한 의사소통으로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경우 보다 정확함을 위해 약손명가의 통역사를 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밀착 관리가 이루어진다.

또한 약손명가의 얼굴, 바디 관리 종류에 따라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3~4시간까지 소요된다. 고객님의 위한 집중 케어를 위해 한 명의 관리사가 하루에 최대 6명의 고객을 관리하는 철칙으로 운영되며, 작은 얼굴 관리의 경우에는 뼈와 뼈 사이에 벌어진 부분을 수기로 눌러 관리하기에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갖은 한국인 원장이 직접 관리한다.

최근, 신규 고객에 한하여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신규 고객 89명까지 10회 시술 시 얼굴 케어의 경우10~20%, 바디케어의 경우 5~10%까지 할인을 하고 있다. (단, 시술 프로그램에 따라 가격변동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약손명가 관리

얼굴 관리- 프리미엄 균형 얼굴 관리, 연예인 골기 관리, 동안 얼굴관리, 작은 얼굴 관리 등

바디관리 골반 균형 관리, 일자다리 관리 등

맞춤케어 – 성장관리(키즈 관리),다이어트  s라인 관리  등

40여개의 집중 케어 관리가 준비 되어 있다. 

 약손명가 호찌민  1호점,  차은혜 원장과의 미니 인터뷰

실장님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시나요? 

약손명가는 매주 월요일 휴무로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8시 30분부터 20시까지 근무를 하고 일요일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업무를 봅니다. 출근과 동시에 카카오톡과 스케줄표를 확인하는 것으로 일과를 시작합니다.  이후 직원들과 테크닉 교육과 고객응대를 하며 그 날의 스케줄에 따라 움직입니다.

 

베트남 직원들 교육 및 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약손명가 베트남 점에는 통역사, 관리사, 상담사, 신입교육사, 예약 상담사로 나눠 20명 이내로 구성되어 있는데, 약손명가 관리사분들의 직급별로 테크닉을 달리 교육합니다. 또한 베트남 내에만 실시하는 기계를 이용한 피부관리(석션, 캡슐 등)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에스테틱 종사자분들은 다양한 직업병이 있을 듯 생각됩니다만..

대중 매체에서 마주하는 연예인들의 얼굴을 볼 때면 ‘약손명가의 특정 프로그램을 받으면 더 예뻐질텐데’ 란 생각에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 등의 내용이 들어 오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거나 밖에서 만나는 이들을 보게 될 때, ‘바디 프로그램을 받으면 좋을 텐데, 다리 꼬고 앉으면 안 되는데’ 등 걱정을 하는 저를 볼 때가 있습니다.

 

약손명가를 찾는 고객들의 연령층과 가장 효과가 좋은 관리는 무엇인가요? 

저희 약손명가를 찾는 고객분들의 연령대는 무척 다양합니다. 주로 호찌민 1호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은 주로 40~50대 층입니다. 얼굴 축소뿐 아니라 몸매 교정 시술, 기계를 이용한 시술(석션관리, 캡슐 관리 등)이 인기가 좋고 엄마를 따라 온 아이들을 위한 성장관리 프로그램도 인기가 좋습니다.

 

원장님이 생각하시는 에스테틱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사실, 저는 패션 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수학을 할 때에도 패션업계의 일은 치열하고 계속된 경쟁에 매번 저를 지치게 만들어 회의감에 젖어 있는 저의 모습과 매일 마주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에스테틱을 배우러 다니는 친언니를 따라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이 일에 종사하게 되었습니다. 손끝으로 최선을 다해, 건강과 아름다움을 전달했던 노력의 순간들이, 기쁜 결실로 돌아오는 것을 볼 때 마다 무척 행복할 뿐만 아니라, 제 직업에 대한 자부심 또한 같이 커 집니다.   아마도 이런 보람이 제 직업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억에 남는 고객님이 있을 것 같은데, 공유해주세요~  

처음에는 단순히 미용을 위해 방문한 고객님의 결혼에서 출산을 위한 산모관리 그리고 산후 관리까지 한 손님의 인생과 같이 지나갔던 고객님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20대 여성분의 경우 기대이상의 드라마틱한 효과로 숨어있던 키까지 찾게 되었던 고객분도 함께 기억납니다.

약손명가의 철학은  진심정성이 키워드 입니다. 원장, 부원장, 실장 등 직급마다 알아야 하는 테크닉뿐 아니라 개개인마다 필요한 인성교육, 스피치 교육, 독서연수 등 직원들의 무한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교육을 강조합니다. 고객분들의 개개인 마다 원하시는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극명한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책임지고 관리 해 드리고 있습니다. 꼭 한번 방문하시어 드라마틱한 효과를 직접 체험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약손명가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카카오톡 채널 아이디 yakson01로 언제든지 상담 문의가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과 부탁 드립니다.

 

< 약손명가  >

매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토요일  8:30~ 20시 / 일요일  9: 00~ 18시

 

1호점 (3군)
A. Tầng 12, toà báo Lao Động, số 198 Nguyễn Thị Minh Khai, P.6, Q.3,

  1. 028 9999 6607

2호점 (10군)

  1. Tầng 1, toà nhà Viettel, số 285 Cách Mạng Tháng 8, P.12, Q.10
  2. 028 9999 6610

 

3호점  (7군) 

  1. 50 Nguyễn Thị Thập, Quận 7, Thành Phố Hồ Chí Minh
  2. 028 9999 6611

카톡 채널.  yakson0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