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베트남, 과일 및 육류 가격 급락 추세

많은 소비재의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동안 일부 소비재는 공급이 강세이지만 수출에 대한 수요가 약하기 때문에 이러한 추세를 거스르고 있다.

Tan Binh 지역의 의류 노동자인 Huong은 전통시장에서 저녁식사를 할 곳을 찾던 중 대부분의 베트남 가정에서 인기 있는 돼지고기 가격이 소폭 하락한 것은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많은 상품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그녀와 같은 소득이 낮은 근로자에 ​​대한 재정적 압박을 완화했다.

수입 쇠고기 가격도 10~20% 하락했으며 양식어류 가격도 훨씬 더 급락했다.

최근 VnExpress 조사에 따르면 많은 농수산물 가격이 하락했으며 대부분이 두 자릿수 하락을 기록했다.

user image

남부지방 Long An성에서 jackfruit 과수원을 운영하는 An은 상인들이 구매가격을 절반으로 낮췄으며 높은 운송 비용과 수출 문제로 인해 구매를 중단하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작년에 생산비가 2배로 늘었지만 가격이 낮아져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중부지방 해안의 Binh Thuan성의 농부 Hung은 자신의 농장에서 몇 톤의 용과가 익었지만 구매자가 없다고 말했다.

수출 문제를 이유로 상인들은 Kg 당 약 2,000 VND (8.7 센트)에 과일을 소량 구매한다.

중부지방 고원지대의 농산물 무역상인 Pham Thanh Mai는 수출의 어려움이 가격 하락의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다.

“보통 비수기 과일은 공급이 제한되어 항상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됩니다. 과일을 수출할 수 없어 수요가 낮아 가격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베트남 관세청에 따르면 베트남 용과는 80%가 중국으로 수출된다. 그러나 중국에서 엄격한 코로나19 안전 조치를 취한 후 베트남의 수출이 정체되어 많은 과일에 대한 수요가 고갈되었다.

3월 21일 현재 약 1,000대의 트럭 북부지방 Lang Son성에서 중국과의 국경 게이트에 좌초되어 있으며 그 중 660대가 신선한 과일을 실었다.

돼지고기 생산업체 CP Vietnam의 부사장 Le Xuan Huy은 육류가격이 일반적으로 공급 증가와 수요 감소로 인해 대유행 이전 수준의 80%까지 하락했다고 말했다.

농촌농업개발부 삼각주 부서 Tra Vinh High는 양식 수산물 가격의 하락이 동일한 이유를 언급했다.

출처 : VnExpress 2022. 3. 2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