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1,Satur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2학년도 1학기 리더십 워크숍 성황리 마무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4월 2일(토) 1학기 학급 정부회장 및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했다. 금년도 리더십 워크숍 행사는 학생회 임원들이 전체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함으로써 학생이 중심이 되고,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특히, 학급회 임원들은 학생회 부서별 분임 토의 및 대의원회의를 통해 올 한해 주체적으로 시행할 공동 사업 및 부서별 특색활동에 관해 토론하였고, 각 학급에서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소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한, 공감능력을 기르는 공동체 놀이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교우들과의 돈독한 우정을 확인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이 행사를 주관한 자치생활부 김대선 부장교사는 리더십 특강을 통해 ‘학생회 임원의 역할과 자세, KIS 학생자치 활동과정, 학교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세부적인 실천 방안, 리더십 유형’등에 대해 강의하여 학생회 구성원 역할과 민주주의적 의사결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리더십 워크숍에 참가한 학생회장 최동희 학생은 “리더십 유형에 비추어 자신의 리더십스타일을 파악해볼 수 있었고, 리더십이라는 개념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회를 밝혔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손성호 교장은 학교의 주인은 학생임을 강조하며, “이번 워크숍이 학생회를 주도하는 리더들로서의 역할과 책무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자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중심인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