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0,Friday

호찌민시 싱크홀 문제해결 위해 일본과 공동 협력 추진

호찌민시가 최근 교통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는 싱크홀(지반 침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과 협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시 자연자원환경국 보고서에 따르면, 싱크홀 문제 해결을 위해 일본국제협력기구(JICA·지카)와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방안은 일본측이 호찌민시에 싱크홀 현황과 조사를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현재 지카는 도쿄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태국 방콕 등지에서도 싱크홀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시 당국은 협력을 결정하면 호찌민 시내 싱크홀 현황과 지반 침하의 지질학적 특징 등에 관한 원인을 공동조사해 보고서를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호찌민시에 따르면 시의 지반 침하 속도는 연간 4~7cm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과학자들은 지반 침하의 주요 원인이 도심 과밀화, 무분별한 교통인프라 개발, 취약한 지질구조, 지하수 과잉 개발 등으로 분석했다.

Vnexpress 2022.04.0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