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6,Thursday

CJ제일제당 사료·축산법인, 베트남 육가공 공장 준공

CJ제일제당 사료·축산법인, 베트남 육가공 공장 준공

CJ제일제당의사료·축산 독립법인 CJ피드케어는 베트남 호찌민시 꾸찌현에서 ‘CJ구찌 냉장육 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돼지(비육돈) 사육두수 기준으로 베트남 2위 기업인 CJ피드앤케어는 이번 육가공 공장 준공을 계기로 돼지사료, 축산, 육가공까지 모든 가치사슬(밸류체인)을 아우르는 사업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공장은 약 1천300㎡ 규모로 첨단 육가공 설비와 냉장·냉동 창고 등 저온 유통체계(콜드체인)에 기반한 설비를 갖췄다.

CJ피드앤케어는 이 공장을 통해 2020년 선보인 베트남 육가공 브랜드 ‘미트 마스터’의 냉장·신선육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생산 규모는 연간 약 8천200t(톤)으로 공장 가동 이전과 비교해 10배 수준이다.

베트남은 전 세계에서 1인당 돼지고기 소비량이 중국과 유럽(EU)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국가로, 소고기를 포함한 베트남의 전체 육류 시장은 약 20조원 이상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베트남 육류 유통은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국민 소득 증가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고 있어 피드앤케어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콜드체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 것”이라고 전망했다.

CJ피드앤케어는 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안정적인 물량을 바탕으로 미트 마스터 제품의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말까지 베트남 주요 대형마트와 1천000여개 소매 점포에 입점하고, 재래시장 부문에서도 프랜차이즈형 정육 매장인 ‘CJ포크샵’을 200여개 개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연합뉴스 2022.04.1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