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May 21,Saturday

VIETJET의 지주회사 SOVICO GROUP

BRAND STORY
글 한편으로 이해하는 다큐멘터리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지난 세월을 버리고 이제는 회복의 시간을 맞이하기 위해, 본지에서는 하나의 브랜드를 정해 브랜드 하나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
트랜드를 쫓기보다 그들의 가치관과 태도에 집중해 경영하는 방식,사람과 사람을 이어가는 방식을 통해 새로운 시선의 브랜드 속의 가치와 변화를 탐구하여 글로 읽는 하나의 다큐멘터리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본질적인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1990년대 러시아, 소련이 붕괴된 후 혼란한 상황에서 경제개혁의 부작용으로 인해, 전쟁을 방불케 하는 심각한 물자 부족 현상이 일어났다. 이때 사람들은
직장을 다니는 대신 이웃나라에 가서 물건을 구입하여 시장에 비싸게 파는 보따리 상이 최고의 수익을 만드는 직업이었던 시절이었다. 여기에 금융과 경제를 전공했던 베트남 유학생이 있었다. 그녀는 한국, 일본, 홍콩에서 사무용품을 사서 모스크바 시장에 팔기 시작했고, 이후에는 고무 및 원자재를 러시아와 베트남에 팔기 시작하며 만 21세에 백만장자에 등극하며 현재 베트남 부호 랭킹 5위안에 명단을 올리는 유일한 여성 회장이다. 어린 나이 때부터 사업수단이 남달랐
던 그녀는 본국으로 돌아와서 은밀하게 부동산과 금융업에 투자를 하여 또 다시 큰 돈을 벌었고 이 돈으로 은행을 사들이며 2011년에는 그녀의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되는 사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베트남 제 1의 항공사이자, 태국 국내선 제 2의 항공사로 도약한 비엣젯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