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혁신적 창업 공간, ‘빈증 코참 비즈니스 센터’ 개관 & 입주

 

빈증에 기업들의 창업 공간이 생겼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입주사들에게 공간지원 및 활발한 네트워킹을 만들어 한인 상공인과 교민사회에 안정 및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시작하고 있다. 빈증 코참은 베트남 진출기업들의 열기를 확산하고 신규 업체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비즈니스 센터이다.
“빈증성내의 한인 상공인들의 활발한 인맥 네트워크를 통하여 빈증 코참 비즈니스센터가 혁신적 기업 상장을 만들어 낼 인큐베이터(Incubator)가 될 것”이라고 말하는 빈증성 한인 상공인 협의회 김원식 회장을 만나, 입주 신청자격과 그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입주사별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공간 지원과 활발한 네크워킹으로
이미 진출한 기업 뿐아니라, 새로운 진출기업 생태계 조성기대…”

– 빈증 한인상공인 연합회 김원식 회장

user image

 

김원식 회장님 안녕하세요, 빈증 코참 상공인 협의회 10대 회장 취임 인터뷰를 진행한 것이 지난 2020년 이맘때 였는데,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는지요?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빈증 코참 회장의 임기는 내년 3월 말까지로 접어드는 만큼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같았겠지만 어렵고 힘든 시간 속에, 저는 빈증 코참 회장직을 수행하며 저의 사업체인 성부비나와 함께 매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예년과 같은 성장 흐름이 이어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빈증 코참 비즈니스 센터 개관에 대한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빈증 코참 비즈니스 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빈증성 한인상공인 협의회는 자체 회관을 보유한 기업 협의회입니다. 빈증코참 회관은 베트남 빈증성의 무상대지 대여와 개인 투자자와 기업의 모금으로 건설자금을 마련하여 연 면적은 6,600m2, 9층 건물로 지난 2017년에 1차 준공에 이어 코로나로 2020년 2차 건물 완공 되었습니다.
빈증코참 회관 빌딩 운영은 이전 빈증코참유한회사에서 영리법인 ‘빈증코참 주식회사’ 로 바뀌어 매년 수익금 일부를 빈증코참 협의회에 기부하고 운영자금 지원하여 안정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빈증코참 비즈니스 센터’는 빈증코참 회관 7층, 138m2의 공간을 분할하여 오피스(6인), 회의실(6인), 안내 데스크(2인)으로 총 14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1개의 기업당 4명을 기준으로 4개 기업을 선정하여 입주사별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지역 한인 상공인과 교민 사회에 안정 및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합니다.
빈증 코참 비즈니스 센터의 주요 역할과 목적으로는 빈증 코참 회원사들에게 사업 아이디어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한국에서 베트남 빈증성으로 진출한 신설기업들은 안정적인 사업 기반구축을 통하여 빠른 시간 내에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빈증성 내 베트남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연결, 기존 창업 및 재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시장 조사 및 서포트, 기존의 사업처 이전 등의 도움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더 나아가빈증성 내에 사업체를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사업뿐 아니라 빈증성 미래 회원사 확보, 관련 사업에 필요한 시장성 조사, 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빈증 비즈니스 센터 입주 지원방법과 자격조건은 무엇인가요?
신청 자격조건은 한국 국적을 갖은 이로서, 베트남 내 창업 또는 기존 사업 확장 준비 및 계획을 하는 회사나 기관입니다. 입주 신청 방법은 기본인적 사항과 입주자 신청자 소개 및 경력사항을 자유롭게 기재 하고 그 외 입주 계획과 사업 계획에 대해 서술하여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서류 작성에 한가지 덧붙여 말씀드리면, 타 지역이 아닌 빈증성을 선택한 이유와 사업 및 기업의 성격을 자세히 적어 주시면 심사를 할 때에 빠른 이해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입주 시 비즈니스 센터의 이용 시간과 사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빈증 비즈니스 센터는 빈증코참회관 내 자리하여 빈증 코참 회원 1분당 1구역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센터 입주 사용 기간은 3, 6개월 그리고 1년 단위이며 입주사의 요청과 심의 결과에 따른 기간 구분을 두고 있으며 연장 시에는 심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단, 최장 2년을 초과 할 수 없으며 평일과 주말 구분없이 6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입주 심사 및 선정 과정의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는 빈증코참회장인 저를 포함하여 빈증 코참 비즈니스 김진우 센터장, 빈증코참 박종화 사무국장, 빈증 코참 전문위원회 분들과 함께 논의하여 정해지며, 빈증코참 비즈니스 센터 입주 신청서 제출은 4월 23일 토요일까지 마감하여 1~2차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합격통보(4월 29일)통해, 오는 5월 6일까지 입주를 진행 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회원사의 관심이 미비하여 이후 일정을 변동해 계속적인 입주 신청서를 받을 계획도 구상 중에 있습니다.

입주사에 대한 특별한 우대 사항이 있나요?
또한 타 지역과 비교 하였을 때 빈증성만이 갖은 매력 또는 강점은 무엇인가요?
입주사의 경우 비즈니스 센터입주를 할 경우 갖게 되는 혜택은 우선, 입주사의 기본적인 회사 운영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임대료, 관리비는 무상으로 지원되며 사무실 공과금(전기/ 수도세)는 월 최대 2백만동으로 회사의 운영비 부담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빈증성 코참에는 800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어, 빈증 코참 회원사간의 협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빈증성과 빈증코참은 업무 혐력간 성과가 높아, 긴밀하고 간결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베트남 빈증성의 빠른 답변 및 피드백을 통하여 사업체 운영에 큰 힘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더 나아가 빈증성에 진출한 기업이나 진출을 고려하는 한국기업 및 사업을 다양하게 발굴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대하시는 입주 기업 및 기관이 있으신가요? 빈증코참 비즈니스 센터 입주사 또는 기관으로부터 파생되는 기대 효과는 무엇인가요?
입주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과 사업 또는 기관들을 모두 환영합니다. 그 중에서도 공장 물품 납품, 소프트 웨어 개발, 회계, 노무, 법률 등의 신용평가를 하는 기업 혹은 사업들의 입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빈증성은 한국으로 보면 수도권 지역인 경기도라 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의 복잡함에서 벗어날 수 있고 호찌민과의 접근성도 높아 무궁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곳 입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의 무한한 관심과 애정을 통해 한국인의 위상이 높아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고 더 나아가 한-베 수교에도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빈증 코참비즈니스 센터의 운영체계 및 업무 문의가 궁금합니다.
빈증코참 회관 센터는 김진우 빈증코참 부회장 겸 센터장과 비즈니스 센터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의 축으로 비즈니스 센터는 운영되며 빈증 코참과 비즈니스 센터와의 지원 및 연결은 빈증코참 박종화 사무국장(0274. 222. 1353/ 038. 499. 4534) 이 담당하여 해당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연락 주시면 됩니다. 또한 빈증성 한인 상공인 협의회·빈증코참 회관 홈페이지(https://blog.naver.com/bdkochamco)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빈증성 한인 상공인 협의회 박종화 사무국장

입주문의
T. 0274. 222. 1353/ 038 499 4534
A. 17b, nt8 hoa phu ward,
thu dau mot city, binh duong
E. bd.kocham@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