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2학년도 1학기 ‘다문화 멘토링’ 개강

지난 4월 4일(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교장 손성호)에는 초등학생(멘티)과 고등학생(멘토) 총 78명이 참여한 가운데 멘티와 멘토 대상 ‘다문화 멘토링’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학기 활동을 시작하였다.
다문화 멘토링은 초등학생 멘티와 고등학생 멘토가 일대일로 결연하여 주 2회(월,수 또는 화,목) 8주 동안 운영되며, 이번 2022학년도 1학기 다문화 멘토링은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1학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창의 놀이 및 독서 활동의 비중은 감소하였지만, 멘토가 멘티의 담임선생님과의 면담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한 ‘개별 멘토링 활동 계획’에 따라 멘티 각 개개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학습과 활동을 더욱 깊이 있게 참여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티 3학년 이○○학생은 “멘토 언니와 함께 제가 좋아하는 그림을 함께 그리고, 미래에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라고 멘토링에 참여하는 기쁘고 즐거운 마음을 전하였다. 멘토 11학년 곽○○학생은 “다문화 멘토링 활동은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긴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멘티와 함께 시간을 공유하고 나눔을 통해서 그 떨림은 만남을 위한 작은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다문화 멘토링 활동이 기대되고 기다려집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실시하는 다문화 멘토링은 초등학생(멘티)에게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및 기초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문화적 교류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고 있으며, 더불어 고등학생(멘토)에게는 나눔과 배려 교육의 일환으로 꾸준한 봉사활동과 다문화 이해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의 역할을 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