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베트남 정부, 항공업계 추가 감세 요청 수용불가 결정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19로 막대한 타격을 입은 항공사들의 추가 감세조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일 보도했다.

재정부의 고위관계자는 이 문제와 관련해 최근 기자회견에서 “항공사들은 정부로부터 충분한 지원을 받았다”며 “추가 요구사항중 부가세 인하안은 국회에서 결정되는 문제”라고 말해 사실상 수용불가 방침을 밝혔다.

항공사들이 추가로 요구한 지원사항은 부가세를 현행 8%에서 5%로, 현행 7%인 항공유 수입관세를 일시면제해달라는 것이다.

재정부에 따르면 현행 8%인 부가세는 이미 10%에서 인하된 것으로 항공사들도 관련법에 따라 더 낮은 세율을 적용받을 수 있고, 항공유에 대한 환경세도 연말까지 리터당 1500동(6.5센트)으로 이미 50% 감면된 상태다.

재정부는 또한 항공업계가 그동안 각종 세금 및 수수료 지원을 받았고 금융지원도 받았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는 추가지원을 논의하지 않고 있으며, 기업과 정부는 세금과 지원 문제에 있어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user image

통계총국에 따르면, 국내 항공사들은 올들어 4월까지 전년동기대비 26.3% 증가한 1450만명의 승객을 실어날랐다. 또 지난 3월15일부터 외국인관광이 전면재개되면서 4월 외국인 관광객은 전월대비 4.6배 증가한 7만명, 4월까지 넉달동안 약 9만3000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인사이드비나 2022.05.0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