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August 12,Friday

베트남블록체인협회(VBA) 설립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 등을 통해 블록체인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베트남블록체인협회(VBA)가 설립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17일 하노이에서 출범식을 갖고 공식활동을 시작한 베트남블록체인협회는 블록체인을 포함한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이를 통해 국가의 디지털경제 전환 및 촉진을 목표로 한다.

VBA는 앞으로 국내법에 따라 블록체인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개발(R&D), 투자유치, 인재양성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시범운용 경험을 회원 및 전세계 블록체인 단체들과 공유할 방침이다.

호앙 반 후어이(Hoang Van Huay) VBA 회장은 “VBA는 블록체인 기술플랫폼들의 제품 개발 및 서비스 적용에 있어 지역사회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기술표준 및 법률 등 제도적 장치 마련을 위해 정부와 협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기술은 높은 투명성과 보안성 등의 장점으로 금융, 물류, 소매업 등 전 산업부문에서 활용되고 있거나 사용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정부는 사회경제부문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과 사업에 우선권을 부여하고, 블록체인산업 발전을 위해 여러 수단으로 직간접적 지원을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인사이드비나 2022.05.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