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7,Thursday

[FOCUS]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 샹차이 타오디엔점 확장이전

호찌민을 대표하는 한국식 중화요리점이라면, 어디가 있을까요? 바로 샹차이 입니다.
한국보다 더 맛있는 맛집이라는 명성이 따라 다닐 정도로 이름을 날리는 식당인데, 금년 초, 푸미흥점 외에 사이공 다리아래, 타오디엔에 샹챠이 타오디엔점을 오픈했었는데, 지난 5월8일 짧은오픈 기간을 뒤로하고 또 다른 장소로 이전하였습니다. 그것도 타오디엔에서 고급 레스토랑이 가장 많은 Tran Ngoc Dien거리로 확장이전 한 것 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중화요리 맛집, 샹차이 타오디엔점이 어디로 사라졌는지 궁금해하시는 독자분들에게 빨리 알려드리고자, 바쁜 마음으로 찾아가 보았습니다.

 

럭셔리해진 샹차이

이전의 샹차이 타오디엔점은 조금 애매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사이공 대교 바로 아래에 위치했던 타오디엔점은 확 트인 넓은 공간과 다양한 좌석의 룸이 구비되
어 각종 행사나 단체 고객의 수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임시 가건물에 자리 한 만큼, 고급식당의 이미지와는 조금 상반된 외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이전한 샹차이는 외관상으로도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저택 벽 전체를 개조한 샹차이 간판과 더불어, 저택 담장의 절반을 유리로 커버한 것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실내는 깔끔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샹차이 타오디엔의 새로운 주소는, 고급식당이 많은 짠옥디엔 거리에 자리합니다. 특히 타오디엔에서 무척 유명한 중동식당, 베이루트가 바로 옆 건물입니다.
샹차이 타오디엔점은 중화요리에 대한 특별함과 새로운 맛의 탄생으로 다국적인들이 모여사는 이 거리에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샹차이가 오고가기 편해졌다!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최적의 입지여건

새로운 샹차이는 41D Tran Ngoc Dien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호찌민을 대표하는 고급 레스토랑과 고급 까페, 빵집이 즐비한 곳으로 이름이 높습니다. 그리고 빈컴 메가몰, 플랜K, 마스테리 아파트 등 타오디엔의 주요지점에서 500m~1km 떨어져 있어 교민 입장에서는 이전의 위치보다 훨씬오고 가기 편해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주변에는 32 Thai Street,유명 고급베이커리 집인 Paris Brest,프랑스 음식점 La Plancha, 최근에 개업한 The Brix, 한국계 펫샵인 Zoo-Zoo Pet, 유명가구점은 The Furniture warehouse, 요즘 타오디엔에 유행하는 미니 쇼핑몰 중 하나인 The Bloq, 바로 옆에는 최근에 개업한 오가닉 식료품을 주로 판매하는 Wholesome Market, 24시간 헬스장인 Anytime fitness, 그리고 고급 까페가 주로 입주한 Saigon Concept까지 다채로운 까페와 고급 상점을 구경하면서 눈을 즐겁게 할 수 있어, 주말에 샹차이에서 짜장면 한 그릇 먹고 이후 주변 까페와 고급 슈퍼마켓 에서 가족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출발 지점이 될 수 있는 요지입니다.

중국집에서 항상 짜장면만 먹어야 하나?

샹차이의 특징은 종합중국요리점이라는 겁니다. 메뉴가 한국의 유명 중화요리와 동일 합니다. 또한 샹차의 명성은, 짜장면 맛이 일정하고 불 맛이 감도는 특짬뽕이 유명하다는 점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방문에는 모두가 즐기시는 일반 메뉴보다, 양념 위주의 음식이 아닌 재료가 많이 들어간 조금은 특별한 메뉴를 즐겨봤습니다.
첫번째로 주문한 요리는 호찌민 샹차이에서만 볼 수 있는 메뉴인 가상두부입니다. 가상두부는 한국에서도 다루는 중국집이 적을 정도로 드문 요리인데요. 중화요리에서 ‘家常(가상)’이란 단어가 붙으면, 이는 평소 집에서 쉽게 해 먹는 가정식 요리라는 뜻입니다. 큼직한 두부와 감칠맛의 버섯을 함유한 각종야채, 그리고 작지만 고소하게 튀겨진 돼지고기 안심부위의 향연이 만족스러웠던 음식이었습니다.
전채역할을 했던 가상두부를 먹고, 조금 배가 차 올랐을 때, 이 집의 명물 중 하나인 해물 울면이 왔습니다. 사실 샹차이는 특짬뽕이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 짬뽕의 매운맛 때문에 해산물을 즐기기에는 방해가 될 때가 많습니다. 해산물의 맛도 충분히 살리고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즐기기 위해서는 짬뽕에서 벗어나, 해물 울면이나 우동을 즐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업그레이드 되어 다시 만나다!
호찌민의 한국식 중화요리를 대표하는 샹차이가 이전보다 더 업그레이드 되어, 우리 곁으로 다시 왔습니다. 분위기와 볼거리 먹거리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맛 집으로 이전 장소에서 부족했던 2%를 다 채우고 훨씬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말입니다. 샹차이는 여전히 점심시간에 바쁩니다. 이전 장소는 자동차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옥에 티지만.. 그러면 어떻습니까? 보다 고급스런 분위기에, 음식 맛은 최고이니…조금의 불편은 충분히 감내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확장 이전한 타오디엔 샹차이 2호점에서 점심을 먹고, Tran Ngoc Dien거리에 있는 고급진 까페에서 멋을 부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확장 이전한 샹차이 타오디엔점
A. Số 41 Đường Trần Ngọc Diện, Phường Thảo Điền, TP Thủ Đức
T.+84 934 110 60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