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7,Thursday

2022년 제10회 평화통일골든벨 베트남협의회 예선 개최

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는 5월21일 토요일 11시 00분부터 2022년 제10차 평화통일골든벨 베트남협의회 예선전을 온라인 ZOOM과 카훗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최하였다.
매년 미래,교육분과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제10차 평화통일골든벨 대회는 애초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대면 필기고사로 실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의 여파로 학생들의 건강상태등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앱 줌(Zoom)과 카훗(Kahoot) 을 이용한 비대면 대회로 개최되었다.
오덕 미래.교육분과위원장의 1부 사회로 시작한 본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박남종 회장의 인사말, 대회공지사항에 이어 2부 골든벨 퀴즈대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박남종 회장은 인사말에서 “평화통일골든벨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배우는 매우 뜻 깊은 행사로 미래의 주역들인 여러분들이 있으므로 내일의 평화통일에 대한 희망을 더욱 확신하게 된다”고 말했다.
코로나 와중에서도 호찌민한국국제학교 및 타국제학교 한국인 학생 약 200명이 참여하여 열띤 경쟁으로 온라인 방을 달구었다.
이날 대회는 사무처에서 출제한 문제중 협의회 미래.교육분과에서 엄선한 50문항의 평화통일관련 문제로 진행되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또한 줌을 이용한 카훗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골든벨 점수 채점의 공정성을 더 높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남종 협의회장, 이혜경 수석부회장을 비롯하여, 오덕 미래.교육분과위원장, 심일용 지역.사회협력분과 위원장, 유정동 홍보.소통분과위원장, 조희성 차세대.청년분과위원장, 정소윤 기자단장, 박한나 미래.교육분과 부위원장, 김경희 위원과 하노이지회 김혜란 청년기자가 참석을 하였다.

이날 대회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1명) 호찌민시국제학교 11학년 장현욱
-우수상 (5명) 호찌민시국제학교 12학년 조윤아
호찌민시국제학교 12학년 김아영
KGS 10학년 정구현
KGS 11학년 류가희
KGS 9 학년 국형민
-장려상(10명)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12학년 이지우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12학교 박다원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12학년 황하진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11학년 정윤건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10학년 강민유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9학년 천동현
KGS 11학년 이수민
KGS 10 학년 김기현
KGS 9 학년 류다희
KGS 9 학년 권동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