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6,Wednesday

2022학년도 KIS 경제경시대회 시상식 열어

지난 5월 17일(화)에 2022학년도 KIS 경제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KIS 경제경시대회는 경제 및 경영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실생활과 관련된 경제 이슈에 관심을 가지도록 독려하기 위해 꾸준히 개최되어 왔다.
지난 5월 6일(금), 12학년 5개 반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치러진 올해 경제경시대회는 예년과 달리 대회 운영 주최를 외부기관에서 교내로 전환하여 학생들에게 학교장으로부터 수여 받는 공식적인 수상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새로운 활로를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고등 교육과정을 통해 쌓아온 기본적인 경제학적 소양뿐만이 아니라 베트남 경제 상황 및 최신 이슈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경제학적 지식을 묻는 문항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경제학적 스펙트럼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
경제경시대회를 통해 5명의 최우수상의 주인공이 가려졌으며 이 외에도 우수상 10명, 장려상 16명을 포함해 총 31명의 학생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쥔 박지민 학생은 “준비를 부족하게 한 게 아닐까 걱정이 많았는데, 하나둘 문제가 풀려가는 경험이 즐겁고 신기했다. 진학하고 싶은 학과와 밀접한 과목인데 좋은 성적으로 수상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경제경시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사회과 소속 출제 담당 유리라 교사는 “경제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경제라는 과목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 대견하다”며, “대회 수상이라는 목적 외에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경제학의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경제학적 역량 강화를 모색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강구하여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