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1,Monday

하노이 지하철 프로젝트, 5년내 완성

Cát Linh – Hà Đông구간, 2016년 완공

하노이시는 최근 지하철을 해마다 한 노선씩 가설해 5년 내 5개 노선의 메트로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전격 발표했다. 이중 Cát Linh – Hà Đông 노선은 2016년에 완공예정이며, 별다른 차질이 없을 경우 2020년경 하노이는 5개 도시철도 노선을 확보하게 된다.

현재 하노이 인민위 측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1호선은 Ngọc Hồi-Yên Viên, 2호선은 NamThăng Long-Trần Hưng Đạo – Thượng Đình, 3호선은 Nhổn – Hà Nội역, 5호선은Nam Hồ Tây – Láng – Hòa Lạc, 6호선은 Nội Bài – Phú Diễn – Hà Đông – Ngọc Hồi 노선 등으로, Hoàng Ngọc Minh 도시철도 건설부 관리위원장은 이에 대해, “지난 수년간 도시철도건설 프로젝트 추진과정이 지지부진했지만 요사이 상황이 많이 호전되었다. 실제로 3호선의 경우 지상 8km 구간이 현재 건설 중이며, 지하 4km 구간 역시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2018년경 완공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2호선은 일본 ODA 자금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토지보상, 이주 문제 등으로 비용이 처음보다 늘어나 어려움이 많지만 공사는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2A Cát Linh – Hà Đông 구간은 42개 교량 기둥이 이미 설치되었으며 나머지 구간들도 서둘러 행정 절차를 밟고 있는 등 대부분 공사가 큰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참고로 Nguyễn Thế Thảo 인민위원장은 최근 공사현장을 둘러보며 Hancorp, 포스코, 대림 등 시공사 측에 “예정된 기간 내에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해줄 것”을 간곡히 당부한 바 있다.

6/27,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