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August 19,Friday

‘하나은행 투자’ 베트남 BIDV, 녹색금융 확대

하나은행이 투자한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녹색금융을 확대한다고 더 구루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BIDV는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와 기업의 환경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을 촉진하기 위한 녹색금융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BIDV는 기업의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자금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판둑뚜 BIDV 이사회 의장은 “우리는 높은 사회적 책임과 함께 지속가능한 개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며 “환경 보호와 기후 변화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전략적 우선 순위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BIDV는 베트남 자산 규모 1위 은행이자 4대 국영 상업은행 가운데 하나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9년 11월 BIDV의 지분 15%를 약 1조원에 취득하며 2대 주주에 올랐다.

더구루 2022.05.2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