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베트남항공, 인도 직항편 개설 및 국제선 증편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에 이어 하노이-뉴델리, 호찌민-뉴델리 노선을 개설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하노이-뉴델리 노선은 주3회, 호찌민-뉴델리 노선은 주2회 운항된다. 첫 운항은 이미 지난 15일 이뤄졌다.

국적항공사 가운데 인도노선을 처음으로 시작한 항공사는 비엣젯항공이다. 비엣젯은 2019년 호찌민-뭄바이 노선을 시작으로 현재 하노이-뭄바이, 호찌민-뉴델리, 하노이-뉴델리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베트남 입장에서 인도는 중국을 이을 떠오르는 관광시장이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양국간 항공편 이용자는 31만9000명이었다.

user image

인도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2020년 국제선 운항을 중단했다가 지난 3월말부터 재개했다.

한편 베트남항공은 오는 22일부터 호찌민-런던 노선을 재개하며, 내달 5일부터는 하노이/호찌민-런던 노선이 주1회에서 주3회로 증편된다.

인사이드비나 2022.06.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