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베트남항공 승무원, 호주서 외환 밀반출 혐의로 조사받아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승무원들이 호주 당국으로부터 외환미신고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사측이 뒤늦게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은 호주당국의 승무원 조사에 대한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의 사실여부 확인 요구에 지난 18일 조사사실 인정 및 해명 자료를 제출했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멜버른에서 호찌민시로 운항 예정이던 VN780편 승무원 11명중 9명이 호주당국의 조사를 받았으며, 이가운데 8명은 해당 항공편으로 당일 복귀했으나 나머지 1명은 이틀뒤인 25일 돌아왔다.

찐 홍 꽝(Trinh Hong Quang) 베트남항공 부사장은 “이번 조사는 출국 승객 및 승무원을 대상으로 한 무작위 조사로 현재 호주당국의 추가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user image

앞서 호주 현지매체 세븐뉴스(7News)는 호주 국경수비대와 경찰이 외환미신고 혐의로 특정항공사 소속 승무원 9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세븐뉴스에 따르면 당시 승무원 9명은 총 6만호주달러(4만1600달러)를 신고없이 반출하려한 혐의를 받았다.

호주 세관규정에 따르면, 1만호주달러(6940달러) 또는 이에 준하는 외화를 반출입하는 외국인은 세관에 이를 신고해야 한다.

인사이드비나 2022.06.2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