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6,Wednesday

호찌민시, 2군과 9군을 가로지르는 하노이대로 자전거 도로 개설 검토

DCIM100MEDIADJI_0104.JPG

호찌민시가 동부 투득시(Thu Duc)지역을 관통하는 왕복 12차선 대로인 하노이대로에 자전거 전용도로 개설을 검토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1일 보도했다.

Tran Quang Lam호찌민시 교통운송국장은 최근 기자들과의 면담에서 현재 시 도로관리센터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위한 별도의 차선 마련을 지시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계획은 7월중 부처내에서 결정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시가 복잡한 하노이 대로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설치하는 이유는 현재 자전거는 오토바이와 같은 도로를 이용해야만 해 큰 위험에 노출돼 있기 떄문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당국은 사이공대교(Cau Saigon)에서 하노이대로(Xa Lo Hanoi)를 따라 락찌엑교(Cau Rach Chiec) 에 이르는 약4km 구간에 자전거도로를 우선 설치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15km 길이의 하노이대로는 도심에서 빈증성(Binh Duong) 및 동나이성(Dong Nai)까지 1번국도와 이어지는 호찌민시 동부의 대동맥이다.

 

Vnexpress 2022.06.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