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7,Thursday

베트남, 북부지방 폭염에 사상 최대 전력소비

하노이 와 북부지방의 폭염으로 사상 최대의 전력소비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국가송배전센터에 따르면 지난 21일 12시 기준 전국 전력소비량은 사상 처음으로 45GW를 돌파해 45.528GW를 기록했다. 특히 북부지방은 이날 22.330GW로 역시 신기록을 썼다.

응웬 득 닌(Nguyen Duc Ninh National) 국가송배전센터장은 “기록적인 무더위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에어컨과 선풍기와 같은 냉방용 전력수요가 크게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이는 지난주 평균보다 6.5GW 많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특히 섭씨 40도에 육박하는 하노이시와 인근 지역의 무더위로 전력소비가 폭증했다.

국립수리기상예보센터에 따르면 현재 북부지방 기온은 지역에 따라 낮 최고기온 38도를 넘었으며 40도에 육박하는 곳도 있다. 폭염은 지금까지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으며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전력소비도 당분간 신기록 행진을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고 닌 센터장은 전했다.

인사이드비나 2022.06.2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