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4,Friday

빈증성 투자매력

이번호에는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을 비롯한 외국기업들의 생산기지로 가장 호평받고 있는 빈증성의 각 공단과 관광지 그리고 생활에 필요한 여러 시설들을 돌아봤다. 빈증은 외국계 기업들이 가장 많은 투자활동을 벌이는 곳 중 하나로, 교통의 편리성, 기초인프라 완비, 행정수속 절차의 신속성과 투명성, 넓고 깨끗한 투자공간 등 다양한 잇점이 있어, 투자대비 수익효과가 높은 곳이다.

특히 이 곳에 입주를 결정하면 투자자가 원하는 대로 프로젝트를 즉시 실시할 수 있으며, 투자주들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노동인력을 제때 공급받을 수 있어 장기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한편 빈증성은 2014년부터 전기및 전자, 기타 공업관련 분야, 정밀기계, 기초공업, 약품제조 의약장비, 식량및 식품생산 등 여섯가지 영역에 대해 다양한 특별우대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조만간 가입될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TPP)에 대비해 빈증 공단 내섬유관련 투자자들을 위한 300핵타의 부지를 마련해 놓은등 투자자들의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이밖에도 빈증성 공단측은 일본 및 싱가폴 계 투자자본을 유치해 공단내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환경과 시설을 마련하고 있다.

빈증길라잡이 – 빈증산업공단 1

빈증성은 수년째 고도 경제성장을 거듭하는 베트남 동남부의 심장동력으로, 현재 호찌민시 및 Dong Nai, Binh Duong, Ba Ria-Vung Tau, Binh Phuoc, Tay Ninh, Long An, Tien Giang 등 7개 성 과 함께 남부경제개발의 중심지로 선정되어 있다. 지형학상 북으로 빈푹성, 남쪽은 호찌민시, 동쪽은 동나이성, 서쪽은 따이닌성과 접 한다. 빈증성의 면적은 2,696㎢, 인구는 약 180만명의 행정도시로는 Thu Dau Mot로 산업공단 29개 소규모 공단 8개가 들어서 있다. 공 단면적 8,700ha, 기업수는 1,200여개(국내외), 총자본금 130억불이 투자된 곳이다. 2004년부터 외국인 투자가 많아 ‘나이키’, ‘H & M’ 등 유명브랜드 제조공장이 있으며 롯데마트, 메트로, Co.op mart Big C 등의 대형 마트들도 들어서 있다.

PDF 보기

10-1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