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August 18,Thursday

LS전선아시아, 베트남 13만 가구 아파트 단지 전력공급 책임진다

LS전선아시아가 베트남에서 기업 간 거래(B2B)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며 버스덕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28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최대 부동산개발업체 빈홈에 대용량 전력공급 시스템 버스덕트(Bus Duct)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버스덕트는 빈홈이 하노이시, 호찌민시에 짓는 13만 세대 규모의 대형 아파트 단지 내 전력 공급에 사용된다.

이번 공급이 의미 있는 이유는 빈홈이 베트남 내 약 40개 도시에 수십만호 주택 건설을 진행하고 있어 추가 수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LS전선아시아는 이에 더해 빈홈이 속한 빈그룹이 건설하는 대형 쇼핑몰, 리조트, 플랜트 등에도 제품 공급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버스덕트는 금속 케이스 안에 판형 도체를 넣어 대용량의 전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된다. 전선과 비교했을 때 설치·이동이 간편하고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초고층 빌딩·아파트, 공장 등을 중심으로 도입이 증가하는 추세다. 베트남에서도 대규모 아파트 단지, 상업용 빌딩, IDC 센터, 공장 건설 등이 활발해지면서 건물 안에 전선 대신 버스덕트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백인재 LS전선아시아 대표는 “국내 버스덕트 시장 1위인 LS전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베트남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2022.06.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