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주식 결제 시간, 4시간 앞당겨질 예정

8월부터는 주식결제 시간이 4시간 단축돼 투자자들이 주식을 산 뒤 둘째 날 오전 주식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당일 오후장에서도 매도가 가능하게 될 전망이라고 아세안데일리지가 4일 보도했다.

현재는 매수 후 둘째 날 오후 3시 30분~4시(T+2)에 주식을 받아 매도를 하고자 하여도 거래가 오후 2시 45분에 끝나므로 다음 날 아침까지 기다려야 팔 수 있다.

하지만 베트남 증권예탁결제원이 베트남 증권위원회의 이 제안을 실행할 경우 2일 오전 11시 30분~오후까지 주식 인수인계가  이뤄져 투자자들이 원할 경우 당일에도 매도할 수 있게 된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매입대금의 결제와 매입 주식의 인수인계가 선결되어야 하는데 증권예탁결제원에서는 각 당사자들에게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필요한 데이터를 요청하여 8월에는 이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user image

아세안데일리 2022.07.0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