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August 12,Friday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 세정제의 모든 것 (17)

 

 

‘똑!’소리나는 주부를 위한 똑똑한 세제

호찌민에 비가 시원하게 내리던 어느 날, 집안 청소를 위해 걸레와 세정제들을 모두 꺼내 보았다. 한데 모아보니 주방용, 바닥용, 욕실용, 유리창용, 각 방에 사용되는 세정제까지 적어도 5가지 이상 되었다. 필요한 장소에 따라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맞을까?
호찌민 내에서 구할 수 있는 세정제의 종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이번호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16번째 이야기, 집안 세정제에 대한 이야기이다.

 

 

세정제란?
세정제에 대한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니, 표면의 먼지, 얼룩, 불쾌한 냄새등을 포함하여 더러운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물질로 액체, 파우더, 스프레이, 과립형 등으로 구성되어 사용에 목적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고 있다.
실내공간의 세정력을 높이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세정제를 나열해 보면, 창문용, 바닥제용, 다목적용, 스테인레스 얼룩제거제, 인덕션, 주방세제, 다목적용, 욕실용 세정제 등이 있다. 베트남에서는 수입품의 경우 사용목적이 베트남 어로 되어 있어서 제품마다 표시된 그림을 보고 사용용도를 유추하여 구매 하기 일쑤다. 알아두면 생활에 편리한 베트남 키워드들을 정리해 보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