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회장 이ㆍ취임식 및 축구인의 밤

 

 

지난 7월02일 오후6시30분 호찌민시 7군에 위치한 드마리스 뷔페 VIP홀에서는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회장 이ㆍ취임식 및 축구인의 밤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날 이ㆍ취임식 및 축구인의 밤 행사에는 150여명의 축구인이 모인 가운데 김상식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이루어 졌고 협회 임원 소개 및 내빈소개가 끝난 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윤만영 회장, 인천유나이티드 최대주주 박성권 회장, 천안시민구단 김태영 감독, 한국풋살국가대표 이상진 감독, 대한축구협회 전임 지도자 정해성 감독 등의 축하동영상 시청이 있었고 이어서 지난4년 간 축구협회를 이끌어 온 홍승표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초대 회장 의 이임사가 있었다.
홍승표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이 자리를 빌어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는 대한축구협회로부터 단1원도 지원을 받지 않습니다. 제가 지난 4년을 그래왔고 오늘 취임하시는 2대 조장희 회장님도 마찬가지로 사비로 축구협회를 꾸려 나가야 합니다. 한마디로 무보수 명예직인 것입니다. 그러니 축구인 여러분의 격려만 이 오로지 힘이 될 뿐입니다.”라며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예산을 지원 받는 것 아니냐는 세간의 오해를 일축 시켰다.
이어 2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조장희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축구 리그전을 체계화 시키고 각 연령대별 대표팀을 구성하고 축구인을 화합 시킬 수 있는 각종 축구대회를 개최할 예정 이며 본국에서 열리는 각종 대회에도 적극 참여하여 재 베트남 대한 축구협회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일조할 것입니다.”라며 신임 회장의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협회기 전달식과 공로패 수여식이 있었다. 신임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조장희 회장은 홍승표 전임회장에게 투철한 사명감으로 본회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 공을 기리는 공로패를 수여하였다.
이어서 호찌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이임하시는 홍승표 회장님 지난 4년 동안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의 초석을 다지 느라 정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아울러 오늘 취임하시는 조장희 회장님은 축구에 대한 열정은 그 어느 누구보다도 드높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를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고 하였다.
한편,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는 재 베트남 대한체육회에 등록된 정식 종목 단체이며 2017년에 공식 발족하였다. 유소년, 풋살팀까지 포함하면 베트남 내에 약30개 팀이 있으며 회원수는 약1,000여명에 이른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