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2,Wednesday

초저가 주택시장 전성기

전체 매매량의 70% 이상

2-8

Thủ Đức House사의 Lê Chí Hiếu 사장은 최근 5억 동짜리 Shome 아파트 단지를 선보였다. 그는 이 단지에 대해, “면적45-60㎡, 5~6억 동으로 크기는 작지만 가격이 현저히 싸면서도 현대인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설이 부족함 없이 갖추어져 있다. 요즘 실수요자들이 가장 원하는 상품이 바로 이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그는 또, “2년전부터 철저히 사전준비를 거친 끝에 호찌민시 동부 9군 지역을 선정했다”며 “Shome은 본사가 선보인 상품중 가장 경쟁이 심한 저가 아파트로, 일반적으로 부동산 기업들이 선보이는 상품(1,600~1,700만동/sq.m)에 비해 25~30%가까이 저렴하다”고 소개했다. 한편 지난 1년동안 여러 베트남 현지기업들이 10억동 이하 저가 주택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 심지어 이중에는 한 채에 4억 동에도 못미치는 아파트도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베트남부동산 전문가들은 “앞으로 수년간은 서민아파트 시장이 가장 뜨겁게 달아오를 것”이라고 진단했다. Savills Việt Nam사측도 “올해 2/4분기에 2,500여 세대(1/4 분기대비 60%, 작년대비 115% 증가)가 매매되었으며, 이중 서민아파트 비율이 전체의 70%를 넘으며, 작년 한 해동안에도 5,800세대가 거래되었는데 이중 C급이 전체의 70%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지역적으로는 2군과 7군 등 호치민 동부지역의 거래율이 가장 높았고(46%), 그 다음으로 Gò Vấp, Tân Phú, Bình Tân, Thủ Đức 군 등으로 전체의 34%를 차지했다.

이 같은 현상에 대해 관계전문가들은, “부동산시행사들이 실수요자들로 하여금 은행대출을 용이하게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배려를 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요사이 임대수익률 또한 6%대로 투자자 유치가 쉬워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참고로 시빌라스 베트남 측 진단에 의하면 상반기 6천 세대, 하반기에는 1,500세대가 더 팔릴 것으로 보고 있다.


7/10,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