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August 19,Friday

DB김준기문화재단,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 발전기금 20,000달러 기탁

 

 

베트남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2. 6. 21(화)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DB김준기문화재단(전달자: DB손해보험 베트남 법인장 김강욱)으로부터 미화 20,000달러의 학교 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김강욱 법인장은 “교육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동할 예정이다.
건축위는 각 분야 전문가 총 3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며 이날 위원장 포함 8명으로 우선 출범하였고 추가로 건축위 위원을 선임하여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출범위원은 위원장 최분도(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이사장), 김진섭(ACI 캐미칼 대표), 이순혁(G-TECH 종합건설 대표),정지훈(변호사, 코참 롱안 법률자문위원), 박한나(학교운영위원), 한선주 (베트남중남부 코참 부회장), 신동민(베트남중남부 코참 부회장), 손성호(교장), 배경희 (행정실장) 이다.
건축위의 향후 활동과 관련하여 최분도 위원장은 “미래를 위한 투자”를 건축위의 방 향으로 제시하면서 “첫 삽을 떠서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지금의 이 움직임이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건축위원회 출범식에서 소감을 밝혔다.
학급당 학생 수는 한국의 평균보다 많은 상황에서 학생 교육 환경의 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된다.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시설 확대에 써달라.”며 발전기금을 기탁하였다.
실제로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는 한국기업의 베트남 투자 증가로 인한 재외국민 증가 및 한-베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입학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입학을 원해도 할 수 없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학급 당 학생 수도 한국에 있는 학교에 비해 약 10명 정도가 많아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해 시설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학교에서는 총영사관과 함께 학교 부지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향후 가시적 성과가 나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