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August 18,Thursday

동남아 호텔레지던스 업계 지각 변동

-싱가포르 Ascott, 미국계 오크우드 인수

 2022년 7월 4일 싱가포르 Ascott의 모회사인 캐피타랜드투자 주식회사(이하 CLI)는 고급 서비스 아파트 브랜드인 오크우드 월드와이드(이하 오크우드)를 인수식을 열렀다고 여행신문지가 11일 보도했다. 이번 인수로 에스콧은  81개 지점, 1.5만 객실이 추가됐다.

에스콧의 오크우드 합병은 에스콧 글로벌의 입지를 높이며, 39개국, 200여 도시, 900여 지점, 15만 개가 넘는 객실로 확장된다.  최근 DestinAsian Readers 에서 2022년 ‘최고의 서비스 레지던스 브랜드’에 선정된 브랜드인 오크우드는 국가별 상위 10위 호텔에 선정된 플래그십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도쿄와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도 포함된다. 신규지점인 오크우드 프리미어 멜버른과 오크우드 호텔 오이케 쿄토도 해당한다.

CLI의 CEO 케빈 고는 이번 오크우드 인수는 에스콧의 숙박업계 로드맵에 대한 큰 역할이 되었다며, 에스콧과 오크우드 서로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시장에 발자취를 남길 것이라 했다. 에스콧은 한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와 북아메리카에서 더욱 강한 명성과 오크우드 브랜드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오크우드는 에스콧의 포트폴리오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구축하여 성장할 것이다. 시장를 이끄는 글로벌 업체로서 에스콧의 광범위한 전문지식으로, 우리의 충성고객과 투자자들에게 더욱 큰 가치와 네트워크의 확대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전략적 제휴 외에 이번 인수 또한 에스콧의 상업화도 주목을 끌었다.

에스콧의 오크우드 인수는 에스콧 관리하에 있는 객실과 프랜차이즈 계약에 즉각적인 지원을 준다. 오크우드의 포트폴리오는 기반 고객의 증가로 꾸준한 수수료 수입, 숙박 공급능력의 증가로 자산 경량화를 한층 가속할 것이라 했다.

 일련의 전략적 움직임은 최근 몇년 전부터 시작했으며 Quest, Synergy, TAUZIA 등에 투자로 에스콧은 전례 없는 성장을 하고 있다고 케빈 고는 덧붙였다.

 에스콧의 전략적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의 확대를 위해 2017년 오스트리아 최대 서비스 아파트 운영업체인 Quest 아파트 호텔(이하 Quest)의 인수했다. 같은 해, 미국의 주택공급 협력사인 Synergy Global Housing (이하 Synergy), 2018년 인도네시아 최대 호텔 체인 TAUZIA호텔 경영관리 (이하 TAUZIA)를 통해 중대형 사이즈의 비즈니스 호텔 영역에서도 빠르게 성장했다. 오크우드의 합류로 에스콧은 2023년 전 세계적으로 16만 개 객실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여행신문 2022.07.1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