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1) 청소기

 

 

2019년 전세계적으로 발발한 코로나의 위협은 현재까지도 우리의 생활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코로나는 우리의 생활 패턴과 소비형태를 완전히 바꿔 놓았고 점점 더 실내 활동, 비대면, 온라인으로 우리 생활을 좁히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우리의 가전제품에도 스마트, 프리미엄 바람이 불어 보다 더 똑똑하고 더 새로운 과학기술로 사용에 편리함을 더해 주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 사용하는 용품들을 명품화하면서 지극히 개인적인 용품에도 ‘명품’이란 수식어가 붙게 되면서 ‘생활명품’이란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내었다. 이번 호에서는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 청소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한다.

 

user image

생활명품?
지난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한을 겪어왔던 우리는 내 집이 휴양지의 호텔이나 리조트처럼 우아하게 꾸미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면서 일상생활 속 모든 물품들이 명품화가 되는 현상이 일게 되었다. 그 영향으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치약, 샴푸, 잠옷 과 같이 지극히 개인적인 물품들을 시작으로 집안 내의 생활이 보다 편안하고 편리하도록 도와주는 가구와 인테리어뿐 아니라 식기류까지 명품화 바람이 일게 된다. 그 외에도 선과 면으로 최소함에서 우려 나오는 아름다움을 뜻하는 #미니멀리즘, 최대한 강렬한 색상으로 과감한 문양과 장식을 활용하여 아름다움을 만드는 #맥시멀리즘 이란 다양한 키워드들이 등장하면서 더 생활명품화 바람이 활성화 되고 있다.

 

청소기도 프리미엄!

청소기에는 유선청소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핸디형 청소기, 업소용 청소기 등 제품의 구성과 활용방법에 따라 그 종류가 나뉜다. 요즘은 다양한 청소기의 종류만큼이나 과학기술이 더해져 보다 더 편리하고 내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