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스페인, 새 베트남 여권 인정하는 것으로 결정

스페인 당국이 출생지 정보 부족을 이유로 그동안 해오던 새 베트남 여권의 비자신청 거부를 철회하고 비자발급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주베트남 스페인대사관은 지난 7일 오후 성명에서 스페인 외교당국과 협의를 거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외교당국의 판단으로는 새 베트남 여권에 이미 국제규정에 따른 정보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스페인대사관에 따르면 비자신청자들은 출생지 확인을 위해 새 여권 외에도 유효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그러면서 대사관은 비록 셍겐조약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최대 90일짜리 단기비자인 셍겐비자를 발급하더라도 독일, 체코 등 새 여권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 국가로는 입국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스페인은 출생지 정보 부족을 이유로 지난 1일부터 새 베트남 여권 신청자의 비자발급을 거부했었다. 스페인에 앞서 독일은 7월27일부터, 체코는 스페인 다음날인 지난 2일부터 같은 이유로 인정을 거부했다. 따라서 이번에 스페인이 다시 인정함에 따라 독일과 체코만 남게 됐다.

user image

이 문제와 관련해 최근 또 람(To Lam) 공안부 장관은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새 여권에 출생지 정보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람 장관은 오는 10일 열리는 국회 상임위에 미리 제출한 보고서에서 “새 여권의 출생지 정보 부족 문제는 순전히 기술적인 문제”라며 “외교부와 빠른 시일내 출생지 정보를 추가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독일과 체코의 새 여권 비자발급 거부 사태는 조만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란색 표지의 새 여권은 지난달부터 발급되기 시작했다.

 

인사이드비나 2022.08.0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