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Interview] 메디힐 한의원 백승헌 원장

 

 

몸이 아프면 원인을 찾기위해 병원을 방문한다. 몸에서 보내는 고통의 신호에 따라 알맞은 검사를 다각도로 실시 하여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가기 위한 노력이다.
의학계는 크게 양방과 한방의 방법으로 나눠 환자의 치료 방법을 달리 할 수 있다. 양방에서는 한 분야만을 집중 검사를 통하여 원인과 결과를 찾는데에 반해 한방에서는 몸 전체적으로 건강한가 여부에 따라 고통을 다스리는 데에 차이점이 있다. 맥을 짚거나 환자의 낯빛 만으로 건강과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것이다.
지난 2018부터 호찌민 내 교민사회에서 환자의 고통을 체질로, 그 원인을 찾는다는 유명 한의원을 찾아가 보았다. 한의학이 갖고 있는 정확한 이론을 통해 환자를 올바른 방법으로 건강을 되찾고자 하는 길라잡이, 메디힐 한의원 백승헌 원장, 그는 다수의 책자를 발간하여 외료 활동 외에 책을 통한 건강지킴이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user image

안녕하세요, 메디힐 한의원은 어떤 한의원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디힐 한의원의 백승헌 원장입니다. 저희 한의원은 난치의 고통을 겪는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빛과 희망을 보여 드리기 위해 28 체질 의학이란 전문 지식을 배경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에 푸미흥에서 개원하였고 문화 중심지로 급 부상하고 있는 2군 지역으로 이전하여 작년 7월부터 정상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간 코로나 기간 동안에 정상 운영을 할 수 없었고 더 많은 현지인 분들과 교민분들을 치료하기 위해 이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에서 개원 계기와 이유가 궁금합니다.
베트남에 오기 전에는 2012년부터 2018년까지 7년간 말레이시아에서 한의원을 운영하였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열대 지역이지만 습도가 없어, 각종 바이러스가 쉽게 전파되는 지역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 환자의 수가 많은데,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를 위한 당뇨병건강제조식품을 판매와 연계한 한의원을 운영하기 위한곳 이였으나 국가에서 지원 되는 무상의료 정책으로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의원에 내원하는 환자의 수가 적다는 한계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에서의 경험이 바로, 베트남에서 한의원을 개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베트남 산 한약재의 성분이 탁월하고 그 종류도 다양하다는 것을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좋은 성분을 갖고 있는 한약재는 중국산이 유명한 것들이 있지만, 베트남에서도 이에 못지 않은 약재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한약재는 반도국가라 불리는 지역에서 나는 것들이 약효가 좋습니다. 한국, 말레시아, 베트남, 스페인, 이탈리아 국가들로 물과 산 그리고 뜨거운 햇살이 공존하여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풍부한 자원을 담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메디힐 한의원에서는 ‘28 체질의학’의 이론으로 환자를 치료 한다고 앞서 얘기하셨는데, 28체질이란 무엇인가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상체질은 크게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 소음인으로 4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이를 보다 28가지로 세분화 하여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태어난 날짜와 시간으로 이를 계산하게 되며 최대 3가지의 체질이 맞물릴 수 있습니다.
이 28체질의학은 제가 주장하는 이론입니다. 체질은 한의학에서 환자의 장부를 정확히 알 수 있어야 하며 성격을 반영하는 것이라 설명하는데, 4가지 사상체질로는 올바른 체질을 설명하기 어렵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그리하여 환자가 고통을 호소하거나 특정 증상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보다 더 세분화된 28체질 의학으로 원인 진단을 통한 매카니즘 치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매카니즘 치료는 하나의 증상만을 두고 고통의 원인을 찾는 것이 아니라, 그 고통을 중심으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와 사람마다 갖고 있는 성격차이를 반영하여 주요 원인을 찾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진료 방식은 건강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 여기고 사람마다 다른 인체구조와 다른 성질을 갖고 있어서 모든 사람들이 모두 다 같은 치료를 할 수 없다는 철학 하에 이와 같은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백 원장님은 수 많은 책을 편찬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본지에 칼럼으로 작성하시는 <만성체증이 내몸을 죽인다(2016년 저서)> 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우선, 한의사가 책을 쓰는 이유에 대해 먼저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수 많은 환자를 만나고 치료하는 과정은 사실상 어려운 일입니다.
다시 말해 환자에 대한 정보가 의사에게 완벽히 숙지되어야 환자에 맞는 치료가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성체증이 내 몸을 죽인다> 는 그에 대한 내용이 전재 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의 유기체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국인 만이 갖고 있는 홧병이 만성 체증을 대표적으로 설명 드리자면, 홧병은 소화 불량, 심장 두근거림, 얼굴 홍조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증상의 원인은 소화기 계통에서부터 발생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소화기 계통은 음식을 섭취하는 입부터 배설을 하는 항문까지를 통틀어 말하는데, 그 길이가 무려 9m입니다. 우리 몸의 주축으로 에너지와 호르몬을 생성하는 주요 기관입니다. 건강의 시작은 소화기 계통의 원활함이라는 것이 책의 주요 내용입니다. 이에 환자마다 지니고 태어나는 성격에 따라 이 소화기계통의 역할과 쓰임새가 달라지기 때문에 앞서 말씀 드린 28체질 의학 이론이 적용되는 이유입니다.

메디힐 한의원에서는 소화기 계통 질환을 주로 진료를 보시나요?
그 외의 진료과목은 무엇이 있나요?
한의원에서 보는 전반적인 진료는 다 다루고 있습니다. 어깨, 두통, 골프 엘보, 관절통 등의 통증으로 인한 진료와 급체, 삠 등 급성으로 발생된 질환 그리고 중풍, 공황장애, 변비, 요실금 등의 만성 및 체질 개선을 위한 진료까지 보고 있습니다.
메디힐 한의원은 평일 8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료가 가능하며 예약제로 운영되는 야간 진료(오후 6시 이후)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백 원장님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원장님의 이력이 참 흥미롭습니다. 미국에서 한의학을 공부하셨다구요?
미국과 캐나다에서 한의학를 공부하였습니다. 포항이 고향인 저는 부산대에서 철학과를 전공하였고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주역의 음양론 연구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이후 건강에 대한 연구를 더 하고 싶어 미국 ALU(American Liberty University)에서 한의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의학을 서양에서 공부한 것에 대해 많이 물어 보시곤 합니다. 하지만 “어디에서 공부를 하느냐 보다는 어떤 공부를 어떤 시각으로 공부하느냐” 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동양에서 바라보는 한의학과 서양에서 바라보는 양방의 시각이 어떻게 다른가요?
서양에서는 물리적인 육체와 화학적인 정신을 분절적으로 바라보는 반면에 동양에서는 몸, 마음이 모두 하나의 유기체로 연결되어 있다고 바라봅니다.
앞서 말씀과 같습니다만, 눈과 코는 단순기관으로 보고 눈과 코를 불편하게 보이는 원인을 체내에서 찾는 다는 것입니다. 반면 서양에서는 눈의 통증이 있는 경우 눈에 대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눈에서 찾아 낸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에 한인회분들을 위한 활동을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활동을 하셨는지요?
장기간으로 길었던 코로나 시기에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을 위해 저의 한의원에서는 ‘면역강화제’를 무료로 전달하였습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에는 격리가 되어 이동에 어려움이 있었던 터라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과 코로나 기간 동안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힘쓰시는 재난 상조위원회 강성문 위원장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면역강화제는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고 혈액의 길과 기를 뚫어 주는 침향, 계피 등이 들어 간 환으로 코로나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께 전달되어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불치병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나 피부병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 등 다양한 환자분들을 치료 하고 있습니다.

백승헌 원장은 환자의 체질을 알고 원인치료를 하기에 많은 분들이 만족해하는 치료효과를 자신한다. 그의 강한 자신감과 건강에 대한 신념과 에너지가 환자들에게 전해져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 아! 그리고 메디힐 한의원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 즐기는 쌍화차, 대보차, 인삼 스무디 주스는 꼭 드셔보시기를 강추한다. ㅎㅎ

 


메디힐 한의원

A.14A3 Thao Dien Q2, Hcm (Plan K옆)
T. 028.3620.9975 / 034. 895 6000

 

——————————-
백승헌 원장 이력
부산대학교 졸업 /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 취득, 박사과정 수료 / 미국 ALU (American Liberty University) 한의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 취득 / 현 Mediheal Oriental Clinic 원장

그는 외에도 한국 내에서 다수의 방송 출현과 수 많은 책을 출간 하였다.
대표 저서로는《사주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부자가 되려면 체질부터 바꿔라》,《체질죽염으로 병을 고친다》,《당뇨혁명 e 백세건강을 지킨다》,《만성체증이 내 몸을 죽인다》,《한방 해독약차》 등 31가지의 책을 냈었고 출판에 따라 한국의 대표 3사의 방송 작가들로부터 러브콜을 여러 번 받았다고 한다. KBS TV <왕종근의 좋은 아침입니다>.〈아침마당>, <정보광장〉과 MBC TV <정보토크, 실험쇼 진짜진짜> 와 SBS TV<대한민국 국민고시>를 비롯한 다수의 방송에 출연은 물론 KBS 라디오와 케이블 TV, 삼성 SDI를 비롯한 국내 유수 기업체에서 강연 활동까지 화려한 스펙을 자랑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