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축산 ICT 기자재 공동 브랜드”K-FRAM”, 해외시장 판로개척

제8회 ILDEX 국제 박람회에서 B.H.N과의 공동마케팅 협력 서명

“K-FARM(케이팜)”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8월 03일부터 05일까지 개최된 ‘2022 ILDEX 국제 박람회’에 참여하여 국내 양돈 ICT기자재의 기술력을 널리 알렸으며, B.H.N과의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K-FARM 수출사업단과 B.H.N은 포괄적 협력 관계를 공식적으로 수립하고 축산 ICT기자재의 베트남 수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K-FARM 참여기업 제품의 판매촉진 및 판로개척을 통한 매출확대, △K-FARM 참여기업 제품의 현지 A/S 대응, △양돈 사육 컨설팅 및 사육 환경 제어 솔루션 제공 등의 분야에서 양사가 힘을 모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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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을 넘어 중국 축산 ICT기자재 시장 판로까지 개척하기 위해 중국 칭다오에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 예정인 ‘2022 CAHE(China Animal Husbandry Expo)’ 참가를 확정하였다. 또한, 한국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 산하에 “K-FARM 수출사업단”을 구성하여 오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광주에 위치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 스마트 축산 K·FARM 페어’를 한국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박람회 개최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 홍보 뿐만 아니라 ‘스마트팜 기술 동향 및 활용사례’, ‘해외시장 진출전략’과 관련한 콘퍼런스도 추진하고 있다.

“K-FARM(케이팜)”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지원하는 ‘수출비즈니스 전략모델 구축사업 – ICT 활용 축산기자재 해외 실증 및 수출 전략 모델 개발’ 사업의 참여기관들을 주축으로 대한민국 축산 스마트팜 ICT기자재의 국내외 홍보와 수출판로개척, 현지 A/S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공동브랜드이다.

K-FARM의 심볼은 전통문양 ‘태극’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대한민국 축산 스마트팜의 정체성을 표현했으며, 와이파이(Wi-Fi)를 형상화를 통해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여 만들어진 지능화된 농장, ‘스마트팜’의 상징성을 담았다.

글로벌 시장에서 비교우위에 있고 현장 도입율이 높은 국내 축산 ICT 기자재 △포유모돈자동급이기 △사료믹스급이기 △환경관리기와 △양돈 생산경영관리프로그램을 통합한 제품을 우선적으로 수출하여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판로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K-FARM은 국내 축산 기자재 전시 주관기관인 (사)한국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송석찬 회장)와 스마트팜 장비·데이터분석 컨설팅 업체인 ㈜호현에프앤씨(이성호 대표), ICT 선도기업 4개사가 이끌고 있다.

ICT선도기업 4개사는 국내 모돈자동급이기 점유율 1위의 ㈜아이온텍(안강운 대표), 사료믹스급이기 점유율 1위의 코카㈜(김기주 대표), 축산 환경관리기 및 악취측정기 전문 개발기관인 ㈜알림시스템(박진영 대표), 국내 최초 축산 빅데이터 플랫폼 및 예측 알고리즘 서비스를 구축한 ㈜와이즈빅(고대화 대표)이며, 각 기업의 대표 제품들을 수출대상국 현지에 맞고 통합 관리가 가능한 양돈 토탈 서비스 모델로 고도화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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