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베트남, 해양경제클러스터 7곳 2030년까지 조성

 베트남이 해양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해양경제클러스터 7곳을 2030년까지 조성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고 14일 VNA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해양관광·경제를 활성화하고 관련 지역과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고자 이 같은 목표를 세웠다.

팜 민 찐 총리는 2030년까지 해양에 기반한 강력한 경제 중심지를 개발하는 계획을 승인했다.

이 사업은 중부와 끼엔장성, 까마우성 등 남서부 해안 지역에 국제 기준에 맞는 생태관광과 레저센터, 복합단지와 리조트 등을 갖추고 관광 기반의 경제 개발을 도모한다.

user image

또한 해양경제클러스터는 녹색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첨단산업·기업을 유치해 해양 경제와 환경 보호와 관련된 첨단 고부가가치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하는 데도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해양경제클러스터 조성은 바다와 섬 지역의 국방과 안보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정부는 기대하고 있다.

인도차이나반도 동부에 위치한 베트남은 동쪽으로 해안을 끼고 국토가 남북으로 긴 형태를 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해양관광·경제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바다와 섬 관광 개발 등에 우선순위를 둔 정책을 추진해왔다.

연합뉴스 2022.08.1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