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120년 역사 하노이역, 지하철 건설로 이전

120년 역사를 가진 하노이역이 지하철1호선 옌비엔-응옥호이(Yen Vien-Ngoc Hoi) 구간 공사를 위해 이전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하노이역과 함께 지압밧역(Giap Bat)도 함께 이전된다. 철도운송법에 따라 옌비엔-응옥호이 구간 사업시행자는 하노이시로 결정됐다.

두 역이 이전하게 되면 기존 국가철도인프라에서 하노이시 지하철인프라로 지위가 변경된다.

하노이역은 프랑스 식민시절인 1902년 항꼬역(Hang Co)이라는 이름으로 개통했다. 이후 많은 젊은 애국지사들이 이 역을 통해 중국으로 향했다가 조국 독립과 근대화를 위해 다시 돌아오던 곳이 바로 이 역이다.

user image

하노이 지하철1호선 녀뀐(Nhu Quynh)-옌비엔-응옥호이 구간 총길이는 38.7km, 이중 옌비엔-응옥호 구간은 28.7km 길이다. 두 역이 이전하게 되면 남북철도는 기존 하노이역 대신 응옥호이역에서 출발하게 된다.

인사이드비나 2022.08.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