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한베의원친선협회장 김태년, 베트남국회의장 방문

8월 24일, 베트남 국회의장 브엉 딩 훼(Vương Đình Huệ)는 김태년 한베의원친선협회장을 영접하여 양국 의원의 만남과 교류를 베트남-한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실질적인 활동으로 간주하고 대표단의 베트남 방문을 높이 평가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5일 보도했다.

훼 국회의장은 “한국은 베트남의 가장 중요한 경제 파트너 중 하나이고, 베트남 국회와 정부는 한국 기업을 포함한 투자자들에게 항상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훼 국회의장은 한-베의원친선협회  회장의 역할을 높이 평가하고 이번 임기 동안 한베의원친선협회의  많은 활동으로 양국 국민 간의 우호 및 협력 관계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한베의원친선협회 김태년 회장은 “베트남은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인도-태평양 지역에서도 한국의 핵심 파트너 중 하나”라고 강조하며  “양국 국회의원이 보다 심도 있는 세미나를 개최하여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며,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user image

한편 지난 8월 1일 김태년회장은 한국에서 한베수교 30주년을 맞아  보 반 트엉 베트남 중앙당 상임서기를 포함한 베트남 방문단을 위한  환영 만찬을 진행한 바 있다.

아세안데일리 2022.08.2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