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더마 스킨케어 (6) – ALL IN ONE

 

하나의 제품을 영양분과 수분력을 고루 갖춰서 바르면 그보다 좋은 제품은 없다. 올인원 제품은 영양과 수분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서 각광받는 제품이다. 주로 남성들을 위한 제품으로 인식되지만 놀랍게도 여성들의 제품에도 2-IN-1이나 Muti-Use 제품들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베트남에서 남성, 여성 제품들 중에 어떤 제품들을 볼 수 있으며 얼굴, 바디, 헤어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들을 소개해 보려한다.

 

올인원 제품이 뭐지?
스킨, 로션, 에센스 등 두가지 이상의 제형 또는 성분이 하나에 담긴 일체형 화장품을 말한다. 그 외에도 샴푸, 바디워시, 페이셜 클렌징까지 하나의 제품들을 찾아 볼 수 있다. All-in-one 이라 표시 되어 있는 제품들과 동시에 2-in-one, 3-in-one 과 같이 표기된 제품이 있다. 올인원 제품은 토너, 에센스, 로션, 수분크림 등의 단계적으로 발라야 하는 이유를 찾지 못하는 남성들을 위해 탄생된 제품군이다.
대형 브랜드에서는 ‘골라 발라야 하는 귀찮음을 한번에!’, ’00과 00를 하나의 제품으로!’ 등의 광고 문구를 과시하면서 하나의 제품, 올인원 제품은 남성을 위한 제품이라는 인식이 형성되었다.

‘All-in-one’이라서 다른 화장품은 필요하지 않은걸까?

‘하나의 제품에 모든 것이 들어 있다’는 뜻 풀이 처럼 이론상 하나의 제품만으로 다른 제품이 필요하지 않다. 그렇지만 올인원 제품도 따져 보고 구매를 해야 한다. 주로 어떤 성분들이 올인원 제품에 담기는 걸까? 또한 어떤 항목들을 확인해 보아야 할까?

올인원 제품은 주로 상쾌한 발림성을 위해 페퍼민트 추출물, 멘톨이 사용되고 얼굴의 색소 침착을 방지해 주는 알부틴과 미백효과가 탁월한 나이아신아마이드 그리고 콜라겐 형성 촉진하여 내피 피부가 증식할 수 있도록 돕는 아데노신 등의 성분들이 함유 된다. 단계적으로 바르는 제품군과 비교 하였을때 올인원 제품은 에멀젼과 보습이 섞여 있어서 발림성이 탁월함을 자랑한다. 그 외에도 향, 발림성, 흡수성, 보습성, 지속성, 번들거림의 정도를 비교 할 수 있다.


올인원 제품에도 종류가 있다!

여러가지 제품을 한 통에 담았다 하여 마구잡이로 사용 할 수 있는 제품군이 있는 것은 아니다. 올인원 제품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스킨, 에센스가 섞인 올인원 제품, 스킨, 로션, 에센스가 섞인 올인원 영양크림, 클렌징로션과 폼클렌징이 섞인 올인원 클렌저, 샴푸와 바디 클렌저를 겸한 올인원 샴푸&바디, 로션(에멀전), 스킨(토너), 에센스, 크림 등을 한 통에 담은 올인원 로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