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트랜드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3)- 공기청정기

 

 

 

필수가전이 된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는 실내의 공기를 보다 최적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발명된 기기이다. 이전에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구매가 이루어졌지만 최근 코로나 이후에는 ‘연 200만대 시대’로 생활 가전 업체들의 무한한 경쟁이 되고 있다. 더 좋은 실내 공기를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브랜드까지 다양한 공기 정화 기술을 더하며 선보이고 있다. 사용감에 있어 불편이 없고 가성비 좋은 제품은 없을까? 이동이 어려운 공기청정기가 아닌 세련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까지 해결되는 스마트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는 어디 없을까? 베트남내에서 볼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제품, 제 2탄 공기청정기에 대한 정보를 담아보았다.

 

공기청정기, 진짜 공기를 청정하게 만들까?
공기중에 있는 유해한 물질을 정화하여 신선한 공기를 제공하는 기기를 공기청정기라 부른다. 각종 미세먼지, 꽃가루까지 99.999%를 제거가 가능하다.
실내 대기 오염으로 인한 공기정화를 위해 1950년대에 효율성 높은 헤파 필터가 상용화 되었다. 20세기 들어 미국의 항공우주기술이 발전하면서 먼지에 대한 집진기술이 발전 되었고 고급화된 필터가 등장으로 가정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개발하게 되었다.

 

최신식 공기청정기 기술, 어디까지 가능하니?
최근에는 여러 겹겹히 올려 놓은 필터를 통하여 공기 중에 유해물질을 거르는 기술을 선보였다면 최근에는 플라즈마, 헤파 필터, 전기집진식 방식, 이오나이저 방식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보유한 기기들을 볼 수 있다.

플라즈마 방식 – 플라즈마는 고전압에너지로 공기중의 오존과 이온으로 변화 되어 방출된다. 이때 공기가 정화 및 살균이 되는 원리인데, 피부과에서 여드름성 피부 치료를 할때에도 사용될 만큼 검증 받은 원리이다.

헤파 필터 방식 – 대게 최신 공기청정기에는 프리필터, 항균필터, 탈취필터, 헤파틸터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가지 이상의 필터를 겹겹히 놓아 미세 먼지와 각종 바이러스 등을 걸러내는 방식이다. 일정 기간에 맞춰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환해 주어야 한다.

전기 집진식 방식 – 정전기에 의해 먼지가 붙는 원리로 인위적으로 (-), (+)전극을 주어 대기중에 유해물질을 청소를 하는 방식이다. 주로 냄세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해당 필터를 주기적으로 세척 해 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온발생 방식 – 공기 중에는 수분이 있다. 이를 전기분해 하여 이온을 발생시키는데, 양이온을 공기중으로 방출시켜 세균과 냄세를 제거하는데 활용된다. 전기 집진식 방식과 유사하여 이온 발생 공기청정기는 2평 이하의 좁은 공간에 적용된다.

하이브리드(복합식) 방식 – 필터와 자연기화식 가습시스템을 결합한 방식처럼 2가지 이상의 기술이 더해진 기기를 하이브리드 방식의 공기청정기라 부른다. 최근 가장 많은 활용되는 기술이자 방식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