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September 28,Wednesday

베트남 상류층, 요트 통합 부동산 “인기”

요트 선착장을 통합한 고급 부동산은 희귀성과 잠재력으로 베트남 상류층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일 보도했다. 신문은 이러한 베트남은 상류층의 새로운 취미로 인해 요트 공급업체에게 베트남이 잠재적으로 큰 시장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요트부동산 인기의 원인은 베트남의 요트 소유주들의 가장 큰 문제는 가격이 아닌 주차 공간의 부족이 주 원인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요트 선착장 통합 부동산은 부유층이 찾는 “핫”한 상품이 됐다.

보트 인터내셔널(Boat International)에 따르면 2021년 요트 매출은 71% 급증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해양협회(NMMA)도 2021년 미국의 요트 구매자가 41만 5000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상류층의 사생활 보호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코로나19 팬대믹 시대 이후 요트 통합 부동산이 파도를 일으켰다. 요트 취미가 발달한 또 다른 이유는 부유층 수의 증가이다.  나이트 프랭크(Knight Frank)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백만장자(순자산 3천만 달러 이상 포함)의 수는 9.3% 증가했다.

그러나 베트남의 상류층들을 골치 아프게 하는 한 가지 문제는 요트를 살 수는 있지만 정박할 곳이 없다는 점이다. 호찌민시, 하노이, 다낭, 붕따우와 같은 베트남의 주요 강변과 바다 도시는 절차, 위치 및 규제 당국의 부두 건설 진행상의 문제로 인해 요트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

이러한 희소성으로 인해 요트 선착장 통합 부동산은 베트남 부자들, 특히 유미적이고 세련된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트렌드가 됐다.

베트남의 많은 부동산들이 대규모 요트 선착장을 갖춘 휴양 관광 사업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최근 베트남 부동산 노바랜드(NovaWorld)의 럭셔리 관광 도시 프로젝트 무이네(Mui Ne)-마리나 도시가 아시아 최고의 요트 도시 모델로 계획된다는 소식에 부동산 업계가 술렁였다. 

680헥타르 규모의 이 도시는 세계 최고의 관광 명소인 무이네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중해로 향하는 초호화 휴양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1.4km의 해안선에 걸쳐 최대 1000척의 요트를 수용할 수 있는 선착장을 소유하고 있다. 또한 전용 헬리콥터 착륙장과 같은 상류층의 요구에 부응하는 고급 편의 시설을 구축하여 진정한 리조트 경험을 제공한다.

투자자들의 평가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획기적인 성장 기회와 지속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국제적 목적지가 되어 미래 요트 도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세안데일리 2022.09.0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