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September 28,Wednesday

[INTERVIEW]- DR.YOON 피부성형외과 윤정욱 원장

 

 

“K-뷰티 베트남서 한국성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세운다”
18년 경력, 성형외과 전문의의 자부심

 

우리는 아름다움 갖기 위해 스타일 좋은 옷을 입거나 짙은 향수를 뿌리곤 한다. 여성의 경우에는 그날의 스타일에 맞는 화장을 하기도 하고 크고 작은 장신구를 착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자신만의 개성을 만들어 가는 노력을 한다. 스타일에도 짙고 강렬한 스타일이 있는가 하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것 같은 스타일까지 다양하다. 또한 케이블에는 요즘 성형을 통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일종의 인생역전 컨셉의 쇼프로그램도 흥행하고 있다. 게다가 숨기기에 급급했던 성형사실은 요즘은 ‘쿨’하다고 싶을 정도로 문제가 되지 않는 느낌이다. 예전처럼 어색하고 무거운 의미의 성형수술은 이제 없다. 오히려 자기만족과 개선점을 찾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고 봐도 무관할 듯싶다.
이번호에서는 ‘첫 성형이 마지막 성형이 될 수 있도록 완벽함을 추구’ 하는 닥터 윤 피부 성형외과 윤정욱 원장을 만났다.

‘닥터 윤 피부 성형외과’를 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닥터윤 피부성형외과 윤정욱 원장입니다. 씬짜오베트남을 통해 인사드립니다.
저희 닥터 윤 피부성형외과는 한국인이 직접 진료와 상담 그리고 수술까지 책임지고 운영하는 피부 성형외과 입니다. 지난 2020년에 개원을 하였으나 내부 사정과 코로나의 영향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워, 지난 6월부터 정상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저를 중심으로 한국인 실장, 한국인 같은 유창한 언어 실력을 갖춘 베트남 매니저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닥터 윤 피부성형외과는 다른 곳과 달리 어떤 차별성이 있나요?
모든 상담, 수술, 경과 체크까지 한국인 의사, 윤정욱 원장이 책임지고 운영하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간혹 장기간의 해외 생활을 하다보면 꾸준히 다니던 병원 내 담당의사가 갑자기 한국으로 발령이 나거나 하루 사이에 병원의 상호명이 바뀌게 되는 등 당혹스러운 일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다못해 한국인 의사와 상담을 진행하였지만 정작 수술은 베트남 의사가 하는 등 한국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일들이 다양하게 일어납니다. 저희 닥터 윤은 환자분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여 상담부터 수술 후 경과 체크까지 제가 직접 환자분과 함께 하여 원하시는 바, 요구하시는 바를 꼼꼼하고 섬세하게 봐 드리고 계속적인 소통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경과 체크’란 무엇을 말하며, 왜 중요한가요?
베트남 내에서는 어제보다 오늘 더 예뻐지기 위한 미용 수술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10명 중 9명의 환자분들은 수술대에 누웠다 깨어나는 순간, 드라마틱하게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기대하십니다. ‘이 모습이 아닌 것 같다’,’ 더 손을 보고 싶다’ 등의 심리 변화를 많이 보이시는 편입니다.
저는 환자분들께 ‘나비가 되려면 번데기의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라고 변해 가는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해 설명드립니다. 닥터 윤에서는 그 변해 가는 과정을, 수술 후 한 달, 석 달, 여섯 달 단위로 나눠 수술 후 환자의 심리적인 상태와 수술 부위의 안정화 등을 체크하는 경과 체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자 분과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데에 충분한 의사소통을 유도하고 이를 의학적 기술로 풀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등 환자가 갖고 아름다움을 찾고자 노력합니다. 첫 성형이 마지막 성형이 되도록 완벽함을 추구하여 이전 모습에 비해 더 자신감을 갖게 되면 그 아름다움(성형수술)의 가치도 함께 상승한다 생각합니다.

‘첫 성형이 마지막 성형이 되도록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라는 말씀이 인상 깊습니다. 윤 원장님이 생각하시는 완벽함과 아름다움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요?
완벽함과 아름다움은 곧 의사로서의 소명과 병원 운영 철학과 연결지어 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위적이고 작위적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움이 아니라 자신이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아름다움과 매력을 보다 더 빛날 수 있도록 의술을 통해 만들어 주는 것이 피부, 성형외과의사로서의 역할이자 닥터 윤의 운영철학입니다. 환자분과 의료진이 함께 하여 아름다움과 완벽함을 만들어 내는 과정이 곧 첫 성형이 마지막 성형이 되도록 완벽함을 추구하는 이유입니다.

닥터 윤 피부 성형외과는 어떤 진료가 가능한가요?
저희는 치과 진료와 2차 병원급 규모에서만 가능한 양악 수술를 제외하고 모든 시/수술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젊음’이란 뜻을 갖고 있는 ‘안티에이징’에 관련된 시/수술이 인기 진료 과목입니다. 예를 들어 실리프팅, 리프팅, 지방흡입, 눈, 코, 이마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닥터 윤에서는 점, 사마귀, 보톡스 ,필러, 레이저, 모공, 잡티 등 피부관리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상담 및 수술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성형수술에도 트랜드가 반영되지요?
베트남 분들은 어떤 아름다움을 선호하나요?

맞습니다. 수술이 끝나고 난 뒤에 밖으로 보여지는 수술의 특성상, 현재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미적 트랜드가 반영됩니다.
베트남에서는 서양인들의 큰 눈과 높은 코 두툼한 입술의 모습을 최고의 아름다움이라 여기는 반면에 한국에서는 한듯,안 한듯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호하는 차이를 보입니다.
현재 베트남 내 내원하는 환자분들의 성별 비중에도 이전과 다른 트랜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여성분들의 비중이 컸다면 지금은 남성분들의 비중이 60%이상을 차지 할 만큼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을 따라온 자녀들의 내원하여 환자분들의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류가 날이 갈 수록 흥행하고 있는데, K 메디컬도 그만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체감하시나요?
비록 서양인들의 얼굴상을 선호하는 흐름이 있지만 그 중에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의 아름다움(동양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한국인 의사’, ‘한국 성형외과’ 라는 문구만으로도 많은 베트남 인들이 상담을 요청하기 때문입니다. 비록 베트남은 한국의 의학계 역사와 비교하자면 한국의 10년전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전세계적으로 한류가 뻗어가는 흐름에 따라 더 많은 한국 의료계의 전문인들이 해외진료로 베트남의 의료가 한발 더 발전되는 기회를 만들어 갔으면 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바람입니다.

 

윤원장님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싶습니다.

어떤 발자취를 걸어 오셨는지요?
2000년부터 2011년까지 동아대학교 의학 석사 및 박사과정을 거쳐 2013년부터 현재까지 환자분들의 아름다움을 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을 찾아 주는 성형외과의 특성상 의사의 손끝에서 환자의 아름다움을 찾아 주는 것이 새롭게 느껴져 미용 성형을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본 전공은 신경외과 전공의로 성형수술에 있어 필요로 한 마취에 대한 정보와 시신경들로 이어진 우리의 몸을 잘 파악 할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점이 강점입니다.
베트남으로 들어 오기 전에는 한국에서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유명 성형외과(포에버성형외과피부과, 인스타성형외과 피부과, 러블리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원장으로 수 많은 환자 분들의 아름다움을 찾아드리고자 노력하였고 지난 2020년부터 닥터 윤 피부 성형외과의 원장으로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베트남 내의 성형외과 의사로서 계획하거나 추진하고 싶은 일들이 있으신가요?
앞서 말씀 드렸으나, 성형수술은 질병이나 사고 혹은 화상으로 인해 꼭 필요로 하는 기능적 수술이 있고 미용학적 관점에서 시행되는 성형 수술이 있습니다. 저는 베트남 내에 사고로 의해 장애를 갖게 된 분들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하고 싶어 구상 중에 있습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찾아 드릴 수 있다는 것이 성형외과의 장점이자 특권을 널리 활용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호찌민 내 의대생들을 위한 의학발전에도 힘을 더하고 싶습니다.

교민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베트남에서 생활을 하다 보면 생길 수 있는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 시수술은 미용학적 관점에서 필요한 수술까지 경우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의 선진화 된 기술과 의료기술을 보여 드리고 더 철저하게 경과 체크 과정을 통해 아름다움을 드리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과도한 수술을 요구하지 않고 본인에게 필요한 수술만을 상담을 통해 추천 드리는 닥터윤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 & 특별행사 이벤트
현재는 ‘레이저 300만동’과 같은 바우처 행사가 진행 중으로,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필요 시/수술에 따라 적용하고 있다. 또한 닥터 윤 피부 성형외과 에서는 상담- 수술- 회복 과정에서 풀바디 마사지와 식이요법 그리고 약 처방까지 환자분을 위해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6년동안 거주하여 한국인 같은 언어 실력을 자랑하는 베트남 매니저와 한국인 채민정 실장이 예약 및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