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하이랜드-쭝응웬, 베트남 커피체인 1위 경쟁 치열

베트남 1위 커피체인 자리를 놓고 토종 브랜드인 하이랜드커피(Highlands Coffee)와 쭝응웬(Trung Nguyen)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이날 시장조사기관 큐앤미(Q&me) 조사에 따르면 8월말 현재 하이랜드커피 매장 수는 503곳, 쭝응웬은 482개로 엇비슷하다.

큐앤미가 전국 405명의 베트남인을 대상으로 점포수•인지도•선호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하이랜드커피와 쭝응웬이 모든 분야에서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자주가는 커피체인은 쭝응웬이 34%, 하이랜드가 32%로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쭝응웬은 주로 30대이상 고객층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대체로 맛과 가격이 장점이었다. 그러나 직원들의 서비스와 입지는 커피체인 중 최하 점을 받았다.

반면 하이랜드커피는 요지에 자리잡은 입지조건으로 20대 고객층에 인지도가 높았으며, 특히 호찌민시와 하노이시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이밖에 토종 브랜드 매장 수는 커피하우스(The Coffee House) 150개, 푹롱(Phuc Long) 94개, 꽁까페(Cong Caphe) 57개로 각각 3, 4, 8위를 기록했으며, 세계최대 커피체인인 스타벅스는 79개로 6위였다.

인사이드비나 2022.09.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