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September 28,Wednesday

삼성 “폴더블 신작 순항…동남아 등에서 판매량 최대 2배 증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이 동남아와 중남미 등에서도 전작의 판매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거두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삼성전자에 발표에 따르면 지난 2일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의 판매를 시작한 인도의 경우 실적이 전작 대비 1.7배, 동남아는 1.4배를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특히 동남아 국가 중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에서는 전작 대비 판매량이 2배 늘어났고, 뉴질랜드는 1.7배 증가했다.

이어 9일 판매가 시작한 브라질과 멕시코 등 중남미 국가에서도 전작보다 1.5배의 판매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들 국가보다 앞서 신제품을 출시한 국가에서도 전작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성과를 내 판매가 순항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신제품을 지난달 26일 한국과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공식 출시 전인 8월 16∼22일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약 97만 대가 팔려 전작(92만 대)의 기록을 넘어섰고, 유럽도 초기 출하량이 전작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의 전 세계 판매 비중은 6대 4로, 전작보다 ‘폴드’가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Z폴드3’이 판매 비중은 7대 3이었다.

색상은 ‘갤럭시Z플립4’의 경우 그래파이트의 인기가 전반적으로 높은 가운데 동남아 등 한류 열풍이 강한 지역에서는 보라 퍼플 색상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갤럭시Z폴드4’의 경우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 색상의 판매 비중이 4대 4대 2로, 전 지역이 비슷했다.

삼성전자는 21일까지 127개국에서 폴더블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는 29일 일본, 11월 중동과 아프리카 일부 국가에서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2022.09.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