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6,Saturday

베트남 전통 불교 축제 Vu Lan 행사

부모님의 공은을 기리고 만수무강을 비는 날

05-Vu-Lan

베트남의 전통적인 불교축제인 Vu Lan 행사가 지난 음력 7월 14일(양력 8월 10일) 전국 각처 사찰에서 거행되었다.
당일 하노이 Đình Quán사 (Từ Liêm – Hà Nội)에서는 Vu Lan 제례일, 즉 효의 계절 (Mùa báo hiếu)을 맞이하여 부모의 공은을 기억하고 만수무강을 빌기 위해 수많은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특히 당일 딘광사를 찾은 신도들은 사찰 고목에 저마다 부모님의 만수무강과 건강을 비는 종이를 적어 걸었다. Đình Quán사 주지는 이에 대해 “사찰 나무에 이처럼 편지를 걸게 배려한 것은 딘광사가 최초”라며 “이 같은 행사를 통해 부모님의 공은을 가슴에 새롭게 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말했다.

한편 이날 부모님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기 위해 사찰을 찾았다는 Em Dương ThịXuân (1995년생)양은, “부모님의 은혜를 상기시키는 레부랑은 정말 소중한 날이다. 부모님이 아직까지 아무 탈없이 건강히 계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부랑의 정신을 이어받아 단지 오늘만이 아닌, 일년 365일 부모님께 효도하는 삶을 살기로 작심했다”고 말했다.

이날 딘광사의 Thích Nữ Tịnh Quán 주지가 처음 밝힌 등불은 신도들에게 하나하나 이어져 밤하늘을 수놓는 제등행렬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당일 신도들은 향불을 들고 Tam bảo(삼보)에 이르러 가정과 국가의 행복을 기원했다.

8/10,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