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7,Wednesday

코오롱인더스트리, 베트남 PET 타이어코드 공장 증설 완료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베트남 빈증성 지역에 연산 1만9천200톤(t) 규모의 폴리에스터(Polyester, 이하 PET) 타이어코드 생산공장 증설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 날 보도했다.

이번 증설을 통해 코오롱인더스트리의 PET 타이어코드 생산능력은 기존 8만4천t에서 10만3천200t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는 글로벌 타이어코드 시장의 15%에 해당하는 규모다.

베트남 공장은 현재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들로부터 품질 승인이 마무리돼 100% 가동 중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타이어코드는 타이어 속에서 뼈대 역할을 하는 고강도 섬유 보강재로, 자동차 안전·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 소재다.

user image

원료에 따라 타이어코드 종류가 나뉘는데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승용차 타이어에 주로 쓰는 PET 타이어코드를 생산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973년 타이어코드 사업을 시작한 이래 미쉐린, 굿이어, 브릿지스톤 등 세계 주요 타이어 회사들과 협업해 사업 경쟁력을 키워왔다.

박규대 코오롱인더스트리 자동차 소재사업 총괄 본부장은 “이번 증설을 통해 규모의 경제 기반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2022.09.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