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7,Tuesday

이의철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장 “순수 보호 보험 상품 개발에 주력”

이의철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장이 베트남 현지인들의 보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순수 보호 보험 상품 개발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더구루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신한라이프 베트남에 따르면 이 법인장은 최근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베트남 시장에서는 보장성 보험 상품에 너무 많은 저축 혜택을 결합하면 보험료가 상승해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려워진다”며 순수 보호 보험 상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올 연말까지 방카슈랑스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올해 상반기 베트남 생명보험 시장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방카슈랑스 부문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이 법인장은 “신한금융그룹과 신한은행이 전략적 파트너로서 많은 지원과 고객 확보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시장을 확장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를 활용해 더 많은 유통 채널을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은 더 많은 베트남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텔레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만 비대면 상황에서 복잡한 보험 상품을 설명하고 가입을 유도하는 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뒤따른다.

그는 “베트남 시장에서 텔레마케팅이 쉽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있다”면서도 “다만 직접 판매 채널에 비해 전화 판매는 고객 수에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자신의 생각을 피력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은 텔레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거부감을 낮추기 위해 월 보험료 10만 동의 저렴한 순수 보호 보험 상품만 판매하고 있다.

어린이 보험 상품 확대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다. 신한라이프 베트남이 출시한 어린이 무료 혈액암 보험 상품은 5만 개 이상 판매되기도 했다.

이 법인장은 “베트남 시장에 처음 진출했을 때 베트남 부모들이 자녀를 위한 교육과 건강 관리에 매우 관심이 많다는 걸 느꼈다”면서 “저축이 결합된 교육 관련 상품을 출시해 가족이 자녀의 미래를 보호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더구루 2022.09.2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