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7,Tuesday

한·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디지털금융 심포지엄

금융위원회는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30일 베트남 현지에서 디지털 금융 심포지엄이 열렸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베트남 롯데호텔 하노이에서 열린 이날 심포지엄에는 베트남 중앙은행을 비롯해 베트남 주요 금융기관 및 금융회사, 핀테크 업체 등이 참석했다.

한국 측에선 금융위를 비롯해 한국신용정보원,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이 참여했다.

권대영 금융위 상임위원 등이 주제발표자로 나서 한국의 디지털 금융정책 성과를 소개하고, 베트남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양국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금융위는 전했다.

권 상임위원은 심포지엄에 앞서 29일 응우옌 킴 아잉 베트남 중앙은행 수석부총재를 면담하고 양국 간 디지털 금융협력 방안과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한국 금융회사의 애로사항 등에 관해 논의했다.

금융위는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고위급 면담과 디지털 금융 심포지엄이 금융 분야에서 양국 간의 협력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양국이 더욱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2022.09.3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