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5년 동행 마무리…계약연장 고사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축구와의 5년간의 성공적인 동행을 내년 1월31일부로 공식 종료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베트남축구협회(VFF)는 이날 정오경 공식 성명을 통해 박항서 감독과의 계약을 내년 31일부로 종료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박 감독은 이번 성명을 통해 “베트남 축구와 함께한 지난 5년간 여정의 추억을 항상 기억할 것”이라며 “대표팀 감독이자 U23 대표팀 감독으로서 매순간, 모든 대회에서 집중해 대표팀을 이끌어오면서, 선수단과 스태프 및 협회와 베트남 국민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성원 덕분에 제 의무와 책임을 잘 수행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쩐 꾸옥 뚜언(Tran Quoc Tuan) VFF 회장 권한대행은 “VFF는 베트남 축구에 대한 박항서 감독의 공헌에 감사를 표한다”며 “박항서 감독은 항상 프로다운 대표팀을 이끌어, 지난 5년동안 베트남 축구는 박 감독과 함께 많은 위대한 업적을 달성했다”고 이별의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이별은 우리가 새로운 발전을 향해 계속 나아가는 토대로써, VFF는 박항서 감독의 그동안의 노고에 항상 감사함을 기억할 것”이라며 “우리는 박 감독이 베트남과 한국의 우정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데 계속 기여할 뿐만 아니라 그와 그의 가족에게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뚜언 권한대행이 현지매체 띠엔퐁(Tien Phong)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협회는 박 감독과 계약 연장을 원했지만 본인이 나이가 들어 쉬겠다며 연장을 고사했다고 한다.

이번 계약 종료 발표에 따라 박 감독이 베트남 대표팀과 함께하는 마지막 대회는 오는 12월23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AFF(동남아시아축구연맹)컵 대회가 된다.

2017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박 감독은 지난해 11월 VFF와 기존 계약을 2023년 1월말까지 1년 연장에 합의했다. 그러다 제31회 동남아시아게임(SEA Games·시게임) 이후 U23 대표팀 지휘봉을 내려놓고 대표팀에만 집중해왔다.

지난 5년동안 베트남 국가대표팀과 U23 대표팀을 이끌며 박 감독은 베트남 축구 역사에 남을 눈부신 업적을 남겼다.

그는 U23 대표팀을 이끌고 2018년 U23 아시안컵 준우승을 시작으로, 올림픽대표팀으로 2018년 아시안게임 4위, 대표팀을 이끌고 2018년 AFF컵 우승, 2019년 및 2021년 시게임 2회연속 우승, 2019년 아시안컵 8강, 2022년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등 가히 베트남 축구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

박 감독이 대표팀 감독으로서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으로 보답해 베트남 대표팀 및 베트남 국민들과의 아름다운 동행이 잘 마무리되길 기대해본다.

인사이드비나 2022.10.1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