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7,Tuesday

굿네이버스 베트남 – 화빙, 뚜웬꽝성 중등 교사 대상 ‘성교육 연수’ 실시

굿네이버스 베트남(대표 박동철)은 지난 2022월 9월 17일 – 19일, 3일 동안 화빙성 마이쩌우현과 뚜엔꽝성 썬즈엉현 2개 현, 교육부 대표 2명 및 5개 중학교 교사 14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연수’를 실시하여 각 중학교 교사들이 시범적으로 성교육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베트남은 청소년 및 젋은 청년들을 위한 안전한 성에 대한 교육과정과 지식이 부족한 상태이다. 또한 건강한 성에 대한 접근은 매우 제한적이고, 인식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러기에 학교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굿네이버스의 교육사업 중 ‘성교육 프로그램’은 전반적인 성교육에 대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지식을 갖추어 아이들이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굿네이버스 베트남의 학교내 성교육의 세부 내용은 연령에 맞춘 단계별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초등학교 6학년 – 사춘기의 집으로 가는 길, 중학교 1학년 – 존중의 집으로 가는 길, 중학교 2학년 – 건전의 집으로 가는 길, 중학교 3학년 – 성장의 집으로 가는 길 등의 4단계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은 포괄적인 성 및 성별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사고방법, 새롭고 창의적인 교육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다시 전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참여적 수업 형태인 게임, 팀 토론, 현장 체험, 카페 토크, 토크쇼 등 창의적이고 및 효과적인 수업을 통해 보다 쉽게 교육을 실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굿네이버스는 앞으로 연수에 참여한 5개 중학교의 초6 – 중3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효과성 평가와 자료 개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23-2024년도에 굿네이버스의 다른 사업장에서도 전면적인 ‘학교내 성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