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7,Tuesday

베트남어로 소통하고 성장해요!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 및 발표 대회 실시
– 베트남어 능력 향상을 통한 세상과 소통하는 글로네이컬 인재 양성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9월 5일(월)~30일(금) 약 한 달 동안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베트남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문화·역사·사회적 이해를 돕고 이를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베트남어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고자 기획되었다.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의 주제는 각 학년별 수업 내용에 따라 베트남 음식, 동물, 가족, 꿈, 운동 등으로 다양하였다. 학생들은 약 한 달가량 팀원 및 베트남어 선생님과 함께 대본 작성, 자료 제작 등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논의하며 열심히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를 준비하였다.
특히 9월 29일(목)~30일(금)에는 레벨별로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 발표 대회가 열렸다.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 발표 대회에서는 각 레벨별 최우수팀과 우수팀을 선발하였으며, 총 51개팀(268명)이 수상하였다. 그 중 각 학년 가장 높은 레벨의 최우수팀은 그동안 갈고 닦은 베트남어 실력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아침 방송을 통해 전교생 앞에서 선보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모든 입상 팀의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 발표 대회 영상은 베트남어 수업시간에 활용할 계획이다.
손성호 교장은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는 베트남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 시키고, 발표 경험을 통하여 자신감을 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베트남어 말하기 프로젝트가 KIS 어린이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네이컬 인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