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광주은행, 첫 해외 증권 자회사 베트남 시장 안착

광주은행은 26일 JB증권 베트남(JBSV)이 지난 9월 말 기준 총자산 522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을 올렸것을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 회사는 2020년 4월 베트남 소재 증권사인 모건스탠리 게이트웨이 시큐리티(MSGS)의 지분을 인수해 출범했으며 인수 금액은 150억원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하노이에 거점을 둔 JBSV는 4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인수 첫해인 지난해 흑자로 돌아섰다.

광주은행은 최근 경영 성과가 뛰어난 JBSV 우수 직원을 국내에 초청,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국내 증권사 탐방, 경영 전략회의 참석 등 선진 금융을 보고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들은 경영 전략회의에서 JBSV의 영업 현황을 직접 보고하고, 회의 전 과정에 참여하는 등 사기진작과 일체감 형성 등의 계기가 됐다고 광주은행은 설명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동남아 금융시장 진출에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리는 등 광주은행의 미래 성장 동력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며”JBSV가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강소 증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2022.10.2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